본문 바로가기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계기판 차량 색상 설정하는 법 (우유니화이트, 마우나레드)

by dennis.405 2021. 3. 17.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제 블로그의 타이틀이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입니다. 미래, 노후를 위한 주식 등 경제적인 공부와 더불어 현재를 즐기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1월 25일 제네시스 GV70을 출고받은 후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카테고리에 자동차 관련 글들을 몇 개 썼는데 주식 관련 컨텐츠 보다 훨씬 조회수가 높네요. ^^;

 

오늘의 주제는 'GV70 계기판에 나오는 차량 색상 변경하는 방법' 입니다.

 

이 별거 아닌 것을 알기 위해 네이버 GV80, GV70 카페 등에 한참 검색을 했는데 제대로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이걸 글로 설명하는게 정말 쉽지가 않아서 그런 것 같네요.

 

그동안 제 GV70 차량 색상은 우유니 화이트였지만 계기판에는 검은색으로 다르게 떴습니다. 반면 와이프 프로필로 로그인하면 계기판에 제대로 흰색으로 떴기에 이걸 바꾸는 설정이 있을 거라는건 알았습니다.

 

GV70 계기판에 나오는 차량 색상 변경 방법

 

먼저 '설정(SETUP)'으로 들어갑니다. 

 

<GV70의 설정(Setup) 버튼>

설정에 들어가면 메인 메뉴가 위에서부터 차량 - 내비게이션 - 사운드 - 기기 연결 설정 - 사용자 프로필 - 음성인식 - 테마/화면구성 - 디스플레이 - 버튼/터치패드 - 커넥티드 서비스 순으로 뜹니다.

 

<제네시스 GV70 설정 화면>

 

'테마/화면구성'을 클릭하면 하위에 그래픽 테마 - 차량 색상 - 글자 크기 - 홈 배경화면 - 대기화면  메뉴가 뜹니다. 

 

<차량색상 - 우유니 화이트>

'차량색상' 옵션에 들어가면 실제 판매되는 다양한 제네시스 GV70의 컬러가 뜹니다. 

 

비크 블랙, 우유니 화이트, 마테호른 화이트, 알타화이트, 세빌실버, 카본메탈, 멜버른 그레이, 골드 코스트 실버, 카디프 그린, 브런즈위 그린, 로얄블루, 마우나 레드, 바로사 버건디

 

특이한 것은 '알타 화이트'는 제네시스 홈페이지에는 안보이던데.. 보이네요.

 

<제네시스 GV70 화면속 카디프그린>

 

위 이미지는 카디프그린(Cardiff Green) 선택시의 화면입니다. 

 

실제 외관 칼라는 색상이 다 다르지만 화면속에 구성된 칼라는 우유니화이트, 마테호른 화이트, 알타화이트 계열은 다 비슷해보이고 카본메탈, 멜버른 그레이 등도 다 비슷해보입니다.

 

<제네시스 GV70 화면속 마우나레드>

 

결국 뭔가 차별화된 색상은 우유니 화이트, 마우나 레드, 카디프 그린, 로얄 블루 이렇게 4가지 색상 정도됩니다. 

 

 

<제네시스 GV70 화면속의 로얄블루>

 

자 그렇다면 이렇게 차량 설정에서 차량 색상을 바꾸면 계기판에는 어떻게 보일까요?

 

<계기판의 우유니화이트 GV70>

 

<계기판의 카디프그린 GV70>

 

<계기판의 마우나레드 GV70>

 

<계기판의 로얄블루 GV70>

 

제 차가 우유니화이트라서 일단 우유니화이트로 설정하긴 했지만 우유니 화이트 아니면 마우나 레드가 제일 이쁜것 같아요.

 

계기판 바탕색이 검은색이라 비크 블랙, 로얄 블루 등도 묻혀버립니다.

 

 

결거 아니지만 이거 설정하고 나니 기분도 좋아지네요. ^^

 

 

혹시 주변에 이거 모르시는 GV70 오너분 계시면 알려주세요~

 

 

2021.03.14 - [미래/자동차(전기차, 중국제외)] - 팰리세이드에는 없는 GV70 디지털키 완벽 사용 가이드

 

팰리세이드에는 없는 GV70 디지털키 완벽 사용 가이드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사실 제 블로그의 메인 주제는 경제 부문이라 기업분석이나 주식 관련 글들을 주로 올리지만 아쉽게도 그런 글들보다 최근에서 구입한 제네시스 GV70 관련 글들의 조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2.24 - [미래/자동차(전기차, 중국제외)] - [국내주식] 타이거 우즈를 살린 제네시스 GV80 - 확실한 홍보 (ft. 현대차)

 

[국내주식] 타이거 우즈를 살린 제네시스 GV80 - 확실한 홍보 (ft. 현대차)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아침부터 타이거우즈가 사고로 다쳤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눈길을 끄는 대목은 바로 현대차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 GV80 차량을 타다가 사고가 났다는 부분입니다.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31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출고 - 썬팅쿠폰 '디텍 오로라' 썬팅 후기 (반사 필름)

 

제네시스 GV70 출고 - 썬팅쿠폰 '디텍 오로라' 썬팅 후기 (반사 필름)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지난주부터 주식시장 조정으로 맘이 편치 않지만 주식도 우리가 행복하고자 하는 걸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주식이 빠져서 아픈 마음도 있지만 처음으로 고급브랜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2.15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디지털 키 (스마트폰 키) 등록 방법 및 후기

 

제네시스 GV70 디지털 키 (스마트폰 키) 등록 방법 및 후기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1월 25일 제네시스 GV70 출고 받은 후 이것 저것 신기술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3D클러스터, 후측방모니터 등은 차량 인수 후 바로 느낄 수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13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GV70 제네시스 멤버십 혜택 알아보기

 

GV70 제네시스 멤버십 혜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고 차 욕심이 많아서 GV70이 출시되자마자 바로 계약부터 했습니다. 컨버전 기간이 기존 12월 28일에서 1월 1주 차까지 연장되어 원래 출고 시점보다 늦

investinginlife.tistory.com

♡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