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출고 - 썬팅쿠폰 '디텍 오로라' 썬팅 후기 (반사 필름)

by dennis.405 2021. 1. 31.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지난주부터 주식시장 조정으로 맘이 편치 않지만 주식도 우리가 행복하고자 하는 걸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주식이 빠져서 아픈 마음도 있지만 처음으로 고급브랜드인 제네시스 GV70을 출고받아 운전하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GV70 계약을 완료하고 가장 고민한 부분은 선팅이었습니다. 

 

제 인생 첫 새 차는 11년 전에 구입한 현대의 YF쏘나타였고 그 당시 거금 55만 원을 들여 루마썬팅을 한 기억이 나네요.  그런데 굳이 큰돈 들여서 썬팅을 해야 하는지 의문이었습니다.

 

바로 네이버와 다양한 자동차 카페에 들어가서 썬팅 관련 정보들을 수집하였고 차량 구입시 무료로 썬팅할 수 있는 필름 중에서 쓸만한 게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대 기아 자동차 온라인 썬팅시공

 

www.tbsunting.com

 

<TBSunting 무료 썬팅쿠폰 설명 웹사이트>

 

위에 링크한 tbsunting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무료로 썬팅할 수 있는 9개 브랜드의 필름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9개 브랜드는 3M, Ditec(디텍), 존슨윈도우필름, 루마, 레이노, SKC, 솔라가드, 썬가드, 틴트어카 입니다.

 

<쿠폰으로 썬팅 가능한 9개 브랜드>

 

틴팅, 썬팅 필름을 고르기 전에 먼저 전문가가 얘기하는 좋은 썬팅 필름이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 불필요하신 분은 이 부분은 스크롤하셔서 건너뛰세요.

 


좋은 썬팅 필름 선택의 요령


1. 객관적인 의미에서 좋은 썬팅 필름을 선택

개인의 기호와는 상관없이 자동차 유리 썬팅 필름 원래의 목적에 가장 충실하면서도 원래의 차량 유리의 특성에 변화를 가능한 한 적게 주는 것으로 아래의 특징들이 모두 적절한 밸런스를 이루고 있는 필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총 태양에너지차단율(TSER)이 높은 필름을 선택

 

태양열 차단은 썬팅을 하는 가장 중요한 목적으로, 동일 가격에 동일밝기(가시광선 투과율)의 필름이라면 열차단 성능이 높은 필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내구성이 좋은 필름을 선택

 

자외선 차단율과 총태양에너지 차단율 등의 태양에너지 차단율이 좋다고 하더라도 필름의 내구성이 떨어지는 경우에는 시공 후 성능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저하되어 정작 소비자가 원하던 성능을 누리지 못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 시인성(맑은 시야)이 좋은 필름을 선택

 

비가 오거나 흐린 날 또는 어둠이 깔리기 시작하는 초 저녁 무렵에는 낮이나 어두운 밤보다 시인성의 차이가 확연이 느껴집니다.

 

시인성은 주로 세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첫째, 광학적으로 좋은 원단필름(썬팅 필름의 기본 재료)을 사용해야 합니다.

둘째, 태양열 차단을 막을 형성하는 기술에 따라 시인성이 영향을 받습니다.

셋째, 필름의 광학적 투명도와는 상관없이 내부반사가 적을수록 맑은 시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결국 좋은 필름은 열차단율, 시인성, 내구성이 좋아야 합니다. 

 

저는 우선순위를 1) 내구성 2) 시인성 3) 열차단율로 설정하였습니다.

 

일단 무료로 시공받을 수 있는 최악의 필름은 루마GG입니다. 내구성과 시인성도 떨어지지만 기능성까지 최악입니다. 영업사원이 썬팅을 해서 줄 경우 영업사원도 잘 모른 체 루마면 좋은지 알고 '루마GG'로 했다면 최악의 선택입니다.

 

<루마GG 필름 성능표>

 

내구성이 가장 떨어지는 필름은 SKC IR-3500 입니다. 

썬팅필름의 내구성이 떨어지면 5년 이상 지나면 변색이 되고 부분 부분 유리와 밀착이 떨어지면서 정말 보기 흉하게 변합니다.

 

<SKC IR-3500>

3M에도 CQ, NR, CSP, CM 같은 좋은 필름이 있으나 무료 쿠폰으로 시공받을 수 있는 XP 필름의 경우는 어느 것 하나 월등한 부분이 없습니다. 

 

3M XP 필름은 TSER 51.6%로 꼴찌에서 2번째에 속하며 내구성이나 시인성도 좋지 않아서 제외되었습니다.

 

<3M XP 썬팅 필름 성능표>

 

무료 쿠폰으로 시공할 수 있는 9개 브랜드 필름의 총 태양에너지 차단율(TSER)을 비교해보면 디텍, 존슨필름, 레이노, 틴트어카, 썬가드, SKC, 솔라가드, 3M, 루마 순입니다.

 

<무료 썬팅필름 TSER 비교>

 

이미 탈락한 루마GG, 3M XP, SKC IR-3500는 TSER에서도 거의 꼴찌들입니다. 

 

총 태양에너지 차단율(TSER)이 좋은 3가지 디텍 오로라, 존슨필름 NJF, 레이노 모노카본 3가지만 비교해보았습니다.

 

 

 

<디텍, 존슨, 레이노 썬팅필름 비교>

 

3가지 필름 모두 열 차단율이 55% 이상으로 상당히 좋은 필름이 맞지만 안전과도 유관한 시인성 부분에서 디텍 오로라가 가장 좋았습니다. 

 

디텍 오로라가 열 차단율 뿐 아니라 시인성까지 좋은 것은 물리적으로 나머지 필름들과 다르게 반사필름이기 때문입니다. 

 

디텍 오로라는 무료로 시공할 수 있는 전체 9개 필름 중에서도 유일한 반사필름입니다.

 

그런즉 다른 필름들은 사생활 보호를 위해 짙은 농도의 필름을 고를 경우 안에서도 밖에 잘 보이지 않아 낮에는 상관없지만 저녁이나 지하주차장 등에서 잘 보이지 않아 안전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텍 오로라 필름 소개>

반대로 디텍 오로라는 15%의 농도에서도 반사필름이기에 사생활 보호가 확실하고 안에서도 밖이 정말 잘 보입니다.

 

그리고 제차가 흰색이기에 단조로운 블랙 색상의 필름보다는 배경에 따라 달리 보이는 반사필름이 더 어울릴 것 같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측후면은 디텍 오로라 15% 농도로 무료로 시공하였고 전면은 디텍 D5 필름을 15만원에 시공하였습니다.

 

아래는 디텍 오로라로 썬팅된 제네시스 GV70의 사진들입니다.

 

<제네시스 GV70 - 디텍 오로라 썬팅>

반사필름이기 때문에 흐린날, 맑은 날, 파란 하늘, 건물 아래에서 모두 다르게 보입니다. 

 

<제네시스 GV70 - 디텍 오로라 썬팅>

 

위는 흐린 날 야외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제네시스 GV70 - 디텍 오로라 썬팅>

 

전곡항에 가서 주차를 했는데 공교롭게 왼쪽 편에 벤츠, 제네시스 GV80 모두 흰색 차량이었습니다. 반사필름이긴 해도 각도에 따라 밝은 날엔 실내가 어느 정도는 보입니다.

 

 

<제네시스 GV70 - 디텍 오로라 썬팅>

 

<제네시스 GV70 - 디텍 오로라 썬팅>

 

지하주차장에서는 반사필름 이어도 블랙 느낌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GV70 디텍 오로라로 충분합니다.

 

만약 조금 더 좋은 필름으로 하시겠더라도 흰색 차량에는 비반사 블랙필름보다 반사 필름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으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동일한 필름 이어도 시공점에 따라 쿠폰 필름에 추가금 가격이 다 다릅니다. 여러 곳에 사전 견적 보시고 정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상 GV70에 썬팅필름 선택과정 및 결과에 대해서 공유드렸습니다.

 

 

2021/01/29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출고 지급품 악세서리 패키지 (ft. 보온컵, 보온병)

 

제네시스 GV70 출고 지급품 악세서리 패키지 (ft. 보온컵, 보온병)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제네시스 GV70 출시 후 12월 26일 최종 사양 결정하여 계약하고 지난 월요일인 1월 25일 차량을 출고받았습니다. 계약한 지 딱 한 달 만에 차를 받은 느낌이네요. 저보다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22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헤이딜러 - 중고차 견적 어플 사용기 (ft. 글로비스 오토벨과 비교)

 

헤이딜러 - 중고차 견적 어플 사용기 (ft. 글로비스 오토벨과 비교)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제네시스 GV70 계약 후 곧 출고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런 즉 그동안 타던 팰리세이드 차량을 처분해야 합니다. 작년 하반기부터 주변에서 '헤이딜러'라는 어플을 통해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20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현대 블루링크 월간리포트 소개 및 활용 방법

 

현대 블루링크 월간리포트 소개 및 활용 방법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저는 지난달 GV70 출시 후 바로 사전 예약해서 다음 주 월요일인 1월 25일 출고 가능하다고 영업사원한테 연락을 받은 상태입니다. 차량을 받으면 그동안 타던 팰리세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13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GV70 제네시스 멤버십 혜택 알아보기

 

GV70 제네시스 멤버십 혜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고 차 욕심이 많아서 GV70이 출시되자마자 바로 계약부터 했습니다. 컨버전 기간이 기존 12월 28일에서 1월 1주 차까지 연장되어 원래 출고 시점보다 늦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12/26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최종 사양 결정 과정 (우유니 화이트, 하바나브라운 시트)

 

제네시스 GV70 최종 사양 결정 과정 (우유니 화이트, 하바나브라운 시트)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차에 욕심이 있어서 GV70 출시 전부터 관심이 있었고 계약받기 시작하자마자 바로 계약했습니다. ♥♡♥ 사람마다 성향이 달라서 어떤 분들은 신차 출시 후 6개월은

investingin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