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하이테크 패키지, 지능형 헤드램프 IFS 사용법

by dennis.405 2021. 4. 26.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GV70을 지난 1월 25일 출고받았으니 오늘이 딱 3개월째 되는 날이네요. 그동안 제네시스 GV70 관련 글들을 몇 개 작성했는데 오늘 또 오래간만에 GV70 관련 글을 포스팅합니다.

 

제네시스 차종인 G70, G80, GV70, GV80에 모두 가장 높은 비율로 선택되는 옵션이 있으니 바로 '파퓰러 패키지'입니다.

 

<제네시스 각 차종의 파퓰러패키지 구성>

파퓰러패키지는 인기 좋은 옵션을 묶어서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제네시스 차량 구매하시는 분들이 선택을 많이 할 수밖에 없습니다.

 

제네시스 각 차종별로 파퓰러패키지 구성도 조금씩 다른데 가격만 보면 GV80 파퓰러패키지는 630만원, GV70은 420만원, G80은 510만원입니다.

 

옵션 구성이 조금씩 다르지만 공통된 옵션 3가지가 있는데 1) 헤드업 디스플레이 2) 하이테크 패키지 3)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1 입니다.

 

위 3가지 옵션 중에 '헤드업 디스플레이'나 드어1(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1)은 별다른 설정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옵션을 선택하고 사용하지 않는 일은 없을 겁니다.

 

<GV70의 파퓰러 패키지1>

 

문제는 하이테크 패키지 옵션의 '지능형 헤드램프' 사용법을 모르고 그냥 타시는 경우가 많다는 겁니다.

 

 

<제네시스 GV70 하이테크패키지>

하이테크 패키지는 개별로 옵션 선택 시 GV70의 경우 160만원으로 포함된 기능은 12.3인치 3D클러스터, 전방 주시 경고 그리고 지능형 헤드램프입니다.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지능형 헤드램프는 상시 상향등 상태를 유지하여 운전자의 시야를 안전하게 확보하는 동시에, 마주오는 전방 차량 영역의 빛을 부분적으로 차단해 대향차 운전자의 눈부심을 막아주고, 별도의 상향등 조작 없이도 시야확보가 유리하기 때문에 야간 운전이 더욱 용이하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는 일반 현대차에 있는 하이빔 보조와는 다른 개념이며 훨씬 발전된 형태입니다.

 

<팰리세이드의 하이빔 보조 설명>

 

팰리세이드에 있는 하이빔 보조의 경우 상향등이 계속 켜지있는 것이 아니라 앞 차량의 램프 및 주변 밝기 상태를 감지하여 상향등 또는 하향등으로 자동 전환하는 기능으로 계속해서 상향등을 유지한 채 상대방 차량 운전자의 시야 부분만 램프 일부를 꺼서 대응하는 지능형 헤드램프보다는 떨어지는 기능이죠.

 

<지능형 헤드램프 설명 @ 매뉴얼>

 '지능형 헤드램프'는 밤에 운전할 때 전조등의 상향등이 켜져 운전자의 시야 확보를 해줍니다. 또한 앞 유리창에 장착된 전방 카메라를 이용하여 마주 오는 차량 또는 선행 차량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해당 상향등의 LED가 부분적으로 꺼집니다. 또한, 고속으로 주행 중에 마주 오는 차량 또는 선행 차량을 감지하면 운전석측 상향등은 꺼지며 동승석측 상향등만으로 지능형 헤드램프가 작동됩니다. 

- 제네시스 GV70 매뉴얼 - 

 

 제네시스 GV70 지능형 헤드램프 작동방법

 

 

<지능형 헤드램프 작동법>

 

지능형 헤드램프는 조명 스위치를 AUTO에 위치한 상태에서 계기판 방향으로 밀면 켜집니다. 

 

<지능형 헤드램프 켜는 법>

 

헤드램프가 AUTO에 놓인 상태에서 어두운 곳에 가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초록색 하향등이 표시됩니다.

 

<헤드램프 하향등 표시>

 

이 상태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핸들 왼쪽에 있는 램프 스위치를 계기판 방향으로 밀면 계기판의 오른쪽에 헤드램프 모양 아래에 'AUTO'라는 글씨가 같이 표시되는데 이 상태가 되면 비로소 지능형 헤드램프가 작동되는 것입니다.

 

<지능형 헤드램프 작동시 계기판 모습>

지능형 헤드램프 작동 상태에서 램프 스위치를 계기판 방향으로 한번 더 밀면 지능형 헤드램프는 해제되고 상향등이 들어옵니다. 

 

<제네시스 GV70 상향등 

 

사실 도심지에서는 별 의미가 없지만 차량이 드문 고속도로나 특히 지방으로 여행가서 밤에 운전할 때는 정말 야간 시야가 너무 좋습니다. 꼭 사용법 익히셔서 지능형 헤드램프 (IFS) 사용해 보세요.

 

 

 지능형 헤드램프 작동 조건 설정방법

 

지능형 헤드램프는 차량 속도 조건에 따라 작동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차량의 설정 > 차량 > 라이트 > 지능형 헤드램프에서 설정할 수 있는데 기본 설정은 시속 40KM/H 이상에서 작동이지만 20KPH, 40KPH, 60KPH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끌 수도 있습니다.

 

<지능형 헤드램프 작동조건 설정>


하이테크패키지 160만원에 포함된 12.3인치 3D클러스터, 지능형 헤드램프, 전방주시 경고 중에 지능형 헤드램프가 어느 정도 가치를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기껏 옵션 구매하시고 사용하지 않으면 아깝잖아요.

 

지능형 헤드램프 작동 조건은 한번 설정하면 끝이지만 지능형 헤드램프 작동은 시동을 끄면 꺼지기 때문에 매번 해야 합니다. 뭐 귀찮을 수도 있지만 상향등이 시동 걸 때마다 켜져 있다고 생각하면 말이 안 되니 당연할 수도 있습니다. 

 

지방에서 차량을 주로 운전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강추하는 옵션이니 참고하세요.

 

다음에도 GV70 관련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2021.03.17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계기판 차량 색상 설정하는 법 (우유니화이트, 마우나레드)

 

제네시스 GV70 계기판 차량 색상 설정하는 법 (우유니화이트, 마우나레드)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제 블로그의 타이틀이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입니다. 미래, 노후를 위한 주식 등 경제적인 공부와 더불어 현재를 즐기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1월 25일 제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3.14 - [미래/자동차(전기차, 중국제외)] - 팰리세이드에는 없는 GV70 디지털키 완벽 사용 가이드

 

팰리세이드에는 없는 GV70 디지털키 완벽 사용 가이드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사실 제 블로그의 메인 주제는 경제 부문이라 기업분석이나 주식 관련 글들을 주로 올리지만 아쉽게도 그런 글들보다 최근에서 구입한 제네시스 GV70 관련 글들의 조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3.08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팰리세이드 vs 제네시스 GV70 장단점 비교 시승기

 

팰리세이드 vs 제네시스 GV70 장단점 비교 시승기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2년 조금 넘게 팰리세이드를 탔었고 제네시스 GV70 나오자마자 바로 계약하여 지난 1월 25일 출고받아 한 달 이상 타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출시 때도 개별소비세 인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2.15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디지털 키 (스마트폰 키) 등록 방법 및 후기

 

제네시스 GV70 디지털 키 (스마트폰 키) 등록 방법 및 후기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1월 25일 제네시스 GV70 출고 받은 후 이것 저것 신기술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3D클러스터, 후측방모니터 등은 차량 인수 후 바로 느낄 수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29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출고 지급품 악세서리 패키지 (ft. 보온컵, 텀블러)

 

제네시스 GV70 출고 지급품 악세서리 패키지 (ft. 보온컵, 텀블러)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제네시스 GV70 출시 후 12월 26일 최종 사양 결정하여 계약하고 지난 월요일인 1월 25일 차량을 출고받았습니다. 계약한 지 딱 한 달 만에 차를 받은 느낌이네요. 저보다

investinginlife.tistory.com

♡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