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디지털 키 (스마트폰 키) 등록 방법 및 후기

by dennis.405 2021. 2. 15.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1월 25일 제네시스 GV70 출고 받은 후 이것 저것 신기술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3D클러스터, 후측방모니터 등은 차량 인수 후 바로 느낄 수 있는 것들이지만 몇가지 신기술들은 사전에 등록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바로 디지털 키지문 인식 기능입니다.

 

디지털키는 물리적인 키 없이 스마트폰 디지털 키 앱을 설치하여 터치 제어, 근접 제어가 가능하고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지털 키를 공유할 수도 있는 신문물입니다. 

 

사실 디지털 키는 이미 현대, 기아차 몇 차종에서 먼저 적용되었지만 저는 처음 접해보는 기능이네요.

 

아래는 제네시스 홈페이지에서 소개하는 디지털 키에 대한 내용입니다.

 


터치 제어(도어 잠금/해제)

디지털 키 앱을 열지 않고도 스마트폰과 NFC 카드 키를 차량 도어 손잡이에 터치하여 도어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터치 제어(차량시동)

디지털 키 앱을 열지 않고도 스마트폰과 NFC 카드 키를 차량 내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 놓고 시동을 걸 수 있습니다.

 

디지털 키 공유

디지털 키 앱을 사용하면 최대 3명에게 디지털 키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 기간 및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근접제어

디지털 키 앱을 사용하면 다양한 차량 제어가 가능합니다. 약 10m 거리에서 도어 잠금/해제, 원격 시동, 비상경보, 트렁크 개폐 가능합니다.

 


현재 디지털 키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근 기사에 따르면 아이폰 및 애플워치에서도 현대, 기아 및 제네시스 차량들에 디지털 키 서비스를 올해 안에 이용가능할 것이라고 합니다. )

 

 

 디지털 키 등록방법 - 스마트폰 키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제네시스 디지털키' 앱을 다운받고 회원가입 및 디지털 키 서비스 가입을 완료.

차량 소유 여부 확인을 위해 디지털 키 앱에서 [차량 등록증 확인] 버튼을 선택

 

2. 차량 연동을 위해서 스마트 키 (물리키)로 시동을 건다.

 

3. 디지털 키 앱을 실행하기 전에 NFC를 먼저 켜는게 좋습니다.

 

4. 디지털 키 앱에서 [차량 ↔ 스마트폰 연동] 버튼을 누른 후, 스마트폰 차량 내 무선 충전 패드 위에 올려줍니다.

 

<제네시스 디지털 키 어플 첫 실행시>

 

<제네시스 디지털키 연동을 위해선 NFC기능을 먼저 켜야함>

 

<제네시스 디지털키 연동 방법>

 

5. 스마트폰을 무선 충전 패드에 올린 후 GV70의 차량의 Setup 버튼을 클릭 후 > 차량 > 디지털 키 > 스마트폰 키 > 저장 버튼을 선택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제네시스 GV70 스마트폰 키 경로>

 

이때 만약 연동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의 NFC 기능에 문제가 있거나 재수 없으면 차량에서 NFC 신호를 제대로 받지 못한다는 반증이므로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야 하는 상황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디지털키 스마트폰 키 연동 실패>

 

저 같은 경우 GV70 차량을 구입한 후 그동안 사용하던 갤럭시 S10으로 연동시 실패한 적이 있습니다.

이때 '패드가 인식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을 차량 내부의 실내 인증 패드에 올려 주세요."란 메세지가 떴어요.

 

그런데 갤럭시 S21으로 바꾸고 해보니 한방에 문제 없이 되더라구요.

 

참고로 매뉴얼이나 어플을 사용하다 보면 디지털 키, 스마트폰 키, 스마트 키 등 다양한 표현이 나오는데 이게 좀 헷갈립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우리가 손에 들고 다니는 키가 스마트 키입니다. 그리고 '디지털 키' 범주 안에 '스마트폰 키'와 'NFC 카드 키'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NFC 카드키 또한 비슷한 방법으로 쉽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솔직히 카드키를 선호하지 않아요. 제가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도 않을 뿐더러 카드키가 너무 얇고 내 이름이 써 있는 것도 아니여서 잃어버려도 내것이라고 말하기도 쉽지 않고 좀 애매합니다.


여하튼 이렇게 GV70 차량에 디지털키, 스마트폰 키를 등록하니 정말 신세계입니다.

 

긴가민가하는 마음에 집에 키를 두고 지하 주차장에서 핸드폰을 꺼내들고 차문에 갖다대니 백미러에 불이 들어오면서 차 문이 딱 열리네요.

 

블루링크는 차 문을 열어도 시동은 걸 수 없지만 디지털 키는 실제 물리키 없이 차 문을 열고 시동까지 걸고 주행할 수 있습니다.

 

정말 신세계!!!

 

게다가 디지털 키를 등록할때 제 프로필로 설정 후 등록하기 때문에 운전자세 등 프로필과 연동된 정보를 끌고와서 더욱 편안하게 탈 수 있습니다.

 

참고로 버튼시동 & 스마트 키, 앞좌석 스마트폰 무선 충전, 제네시스 디지털 키,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등은 모두 기본 사양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GV70 출고 하신 분들은 잊지 마시고 바로 사용해 보세요!

 

그리고 디지털키를 더 확실하게 사용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 클릭하세요.

 

 

 

2021.07.29 - 제네시스 GV70 가솔린 2.5T 실주행 연비 및 디젤과 비교

 

제네시스 GV70 가솔린 2.5T 실주행 연비 및 디젤과 비교

안녕하세요. 데니스입니다. 1월 25일 제네시스 GV70을 출고하고 지금까지 너무 만족하며 잘타고 있습니다. 경제블로그지만 제네시스 GV70 관련 글을 11번이나 포스팅했는데 주식관련 게시물보다 훨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3.14 - [미래/자동차(전기차, 중국제외)] - 팰리세이드에는 없는 GV70 디지털키 완벽 사용 가이드

 

팰리세이드에는 없는 GV70 디지털키 완벽 사용 가이드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사실 제 블로그의 메인 주제는 경제 부문이라 기업분석이나 주식 관련 글들을 주로 올리지만 아쉽게도 그런 글들보다 최근에서 구입한 제네시스 GV70 관련 글들의 조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3.08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팰리세이드 vs 제네시스 GV70 장단점 비교 시승기

 

팰리세이드 vs 제네시스 GV70 장단점 비교 시승기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2년 조금 넘게 팰리세이드를 탔었고 제네시스 GV70 나오자마자 바로 계약하여 지난 1월 25일 출고받아 한 달 이상 타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출시 때도 개별소비세 인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31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출고 - 썬팅쿠폰 '디텍 오로라' 썬팅 후기 (반사 필름)

 

제네시스 GV70 출고 - 썬팅쿠폰 '디텍 오로라' 썬팅 후기 (반사 필름)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지난주부터 주식시장 조정으로 맘이 편치 않지만 주식도 우리가 행복하고자 하는 걸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주식이 빠져서 아픈 마음도 있지만 처음으로 고급브랜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29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출고 지급품 악세서리 패키지 (ft. 보온컵, 텀블러)

 

제네시스 GV70 출고 지급품 악세서리 패키지 (ft. 보온컵, 텀블러)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제네시스 GV70 출시 후 12월 26일 최종 사양 결정하여 계약하고 지난 월요일인 1월 25일 차량을 출고받았습니다. 계약한 지 딱 한 달 만에 차를 받은 느낌이네요. 저보다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13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GV70 제네시스 멤버십 혜택 알아보기

 

GV70 제네시스 멤버십 혜택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자동차를 좋아하고 차 욕심이 많아서 GV70이 출시되자마자 바로 계약부터 했습니다. 컨버전 기간이 기존 12월 28일에서 1월 1주 차까지 연장되어 원래 출고 시점보다 늦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12/26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최종 사양 결정 과정 (우유니 화이트, 하바나브라운 시트)

 

제네시스 GV70 최종 사양 결정 과정 (우유니 화이트, 하바나브라운 시트)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차에 욕심이 있어서 GV70 출시 전부터 관심이 있었고 계약받기 시작하자마자 바로 계약했습니다. ♥♡♥ 사람마다 성향이 달라서 어떤 분들은 신차 출시 후 6개월은

investinginlife.tistory.com

♡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