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해외주식

[미국주식] 글로벌 게임주 - Global X HERO ETF (ft. 웹젠, 위메이드)

by dennis.405 2020. 9. 19.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요즘 미국시장의 대표 지수인 나스닥과 S&P500 모두 좋지 않습니다. 며칠전 FOMC 성명 발표 후 더 떨어지는 모습입니다.  그에 비하면 우리나라 주식 시장은 큰 하락없이 횡보하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발표한 BBIG 뉴딜지수에 포함된 게임주 또한 횡보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제가 블로그에서 언급했던 게임주 중에 가장 좋게 보는 웹젠과 더블유게임즈 또한 눈에 보이는 상승추세나 하향추세없이 바닥을 다지는 모습입니다. 

 

참고로 저는 단기 (11월초)로는 웹젠, 중기(내년 1월)로는 더블유게임즈가 낫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웹젠 4 : 더블유게임즈 6 비율로 투자 중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언급한 것 처럼 게임주에 투자하시려면 BBIG 게임 뉴딜지수에 편입된 10개 종목 중에서 고르는게 훨씬 안전한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그 밖에도 20여개 중소 게임주들이 있으나 그런 곳에서 고수익을 노리기 보단 향후 ETF 상장에 따른 매수세 유입이 확실 종목에서 고르는게 마땅해 보입니다.

 

다시금 10개 종목을 시가총액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엔씨소프트, 넷마블, 펄어비스, NHN, 컴투스, 더블유게임즈, 웹젠, 위메이드, 네오위즈, 골프존입니다.

 

오늘 이 글을 작성하면서 순위 변화가 있다는 것을 감지했습니다.

 

워낙 압도적인 Top 2인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을 제외한 종목의 시총은 그룹별로 비슷한 수준이라 충분히 예상 가능했던 대목입니다.

 

NHN은 한단계 상승했고, 컴투스는 한단계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위메이드네오위즈의 순위가 변동되었네요.

그리고 펄어비스는 게임주 중에 가장 큰폭의 하락세를 기록하였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게임주 투자에 대한 아이디어로 미국에 상장된 게임관련 ETF에 대해서 얘기하고자 합니다.

 

미국에 상장된 게임관련 대표적인 ETF는 ESPO, NERD, HERO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티커 네이밍은 역시나 ESPO가 가장 잘 지은것 같습니다. esports의 앞자 ESPO

정말 기억하기도 쉽고 눈에 쏙들어오는 네이밍입니다.

 

그런 네이밍 때문인지 ESPO가 게임관련 ETF중에서는 AUM(Asset Under Management) 이 가장 높습니다.

 

하지만 제가 오늘 소개드릴 ETF는 HERO 입니다.

 

HERO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인수한 Global X의 ETF이기도 하고 다른 ETF들과 달리 우리나라 게임주를 가장 많이 보유한 ETF이기 때문에 입니다.

 

Global X 홈페이지에서 소개된 내용을 토대로 전달 드립니다.


 

<Global X - HERO ETF 소개>

  • 상장시장 : 미국

  • 자산운용사 : Global X

  • 티커(ticker) : HERO

  • 자산규모(Net Assets) : $293,645,806 (약 한화 3,400억)

  • 운용보수료(Expense ratio) : 0.5%

  • NAV('20. 9/17 기준) : $26.94

<ESPO vs HERO ETF 차트 비교>

글로벌 게임관련 ETF인 ESPO와 HERO 1년 주가 차트를 보시면 둘다 엄청난 수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큰 차이는 없지만 Global X의 HERO가 조금 앞섭니다.

 

  • 펀드 요약 : Global X Video Games & Esports ETF(HERO)는 비디오 게임을 개발 또는 게시하거나, 비디오 게임 또는 e스포츠 콘텐츠의 스트리밍 및 배포를 촉진하고, 경쟁 e스포츠 리그 내에서 소유 및 운영하거나, VR 및 AR을 포함한 비디오 게임 및 e스포츠에 사용되는 하드웨어를 생산하는 회사에 투자를 모색합니다.

  • 펀드 목표 : Global X Video Games & Esports ETF(HERO)는 Solactive Video Games & Esports 지수의 수수료 및 비용 이전의 가격 및 수익률 성과에 일반적으로 해당하는 투자 결과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 주요 보유 종목 (Top 10)

<Global X HERO ETF - 보유종목>

글로벌X HERO ETF의 구성종목 Top 10을 보시면 닌텐도, 넷이즈, 액티비전블리자드, EA, 유비소프트, 테이크투 같은 게임회사들이 먼저 눈에 보입니다. 

 

우리나라 게임회사지만 일본에 상장되어 있는 넥슨이 유일하게 Top 10에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잘 모르는 SEA라는 회사와 그래픽카드와 자율주행 관련 기업인 엔비디아가 HERO 안에 있는게 특이해 보입니다.

 

이번에는 구성종목 11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Global X HERO ETF 구성종목>

Global X HERO 가 게임 ETF중에 한국 게임회사를 가장 많이 보유했다고 말씀드렸는데 무려 9개 회사나 포함되어있습니다. (넥슨 포함시 10개)

 

15위 엔씨소프트 -- K 뉴딜지수

19위 넷마블 -- K 뉴딜지수

25위 펄어비스 -- K 뉴딜지수

29위 컴투스 -- K 뉴딜지수

30위 웹젠    -- K 뉴딜지수

31위 넥슨GT

35위 네오위즈 -- K 뉴딜지수

36위 조이시티

38위 위메이드 -- K 뉴딜지수

 

비중을 보니 시가총액 순위와 유사합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제가 좋아하는 더블유게임즈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거에요. 이거 정말 아쉽네요.

 

<HERO 구성종목 국가별 분포>

HERO의 구성종목은 참 다양한 국가의 게임회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미국과 일본이 거의 반을 차지하고 있고 그 다음으로 중국, 한국, 싱가포르, 스웨덴, 프랑스, 아일랜드, 홍콩, 대만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에 상장된 게임관련 ETF인 Global X 의 HERO 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올해 하반기에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과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신형은 콘솔 게임에 특화된 게임회사들의 주가를 더욱 높힐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여러모로 게임산업의 미래를 밝게 봅니다. 

 

HERO가 보유한 국내 게임주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국내주식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여러분의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

 

-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 투자 -

 

♥는 매너, 댓글은 서로에게 도움이 됩니다.

 

지난 글에 게임주 관련 넷마블, 더블유게임즈, 웹젠 등에 대한 포스팅이 많으니 참고하세요.

 

2020/09/27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웹젠 주가 예측을 위한 뮤 IP 게임 파헤치기 (ft. 뮤 아크엔젤, 전민기적)

 

[국내주식] 웹젠 주가 예측을 위한 뮤 IP 게임 파헤치기 (ft. 뮤 아크엔젤, 전민기적)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밸런스에서 절대 미래가 현재보다 높아선 안됩니다. 최근 같은 주식 조정, 하락장에서 어떤 마음 가짐을 가져야 �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9/16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게임주 - 웹젠. 롱런하는 MMORPG IP - 뮤(MU)를 가진 회사 (ft. 엔씨소프트)

 

[국내주식] 게임주 - 웹젠. 롱런하는 MMORPG IP - 뮤(MU)를 가진 회사 (ft. 엔씨소프트)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오늘도 게임주 관련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일반적으로 게임주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지는 않지만 BBIG 뉴딜지수에 당당하게 게임이 들어가면서 예전보다 많은 사��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9/07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K-뉴딜지수, 펄어비스 vs. 더블유게임즈 비교 (ft. KRX 게임 지수)

 

[국내주식] K-뉴딜지수, 펄어비스 vs. 더블유게임즈 비교 (ft. KRX 게임 지수)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며칠 전 정부에서 뉴딜펀드 혹은 K-뉴딜지수 도입 관련 발표를 했는데 제가 관심 갖는 게임분야도 여기에 포함되어서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특히 내용 발표 후 게�

investingin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