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게임주

[국내주식] K-뉴딜지수, 펄어비스 vs. 더블유게임즈 비교 (ft. KRX 게임 지수)

by dennis.405 2020. 9. 7.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며칠 전 정부에서 뉴딜펀드 혹은 K-뉴딜지수 도입 관련 발표를 했는데 제가 관심 갖는 게임분야도 여기에 포함되어서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특히 내용 발표 후 게임주 중에서 펄어비스가 급등하였는데 제가 눈여겨보고 있는 더블유게임즈 보다 정말 펄어비스가 나은 종목인지 분석코자 합니다.

 

먼저 정부에서 발표한 BBIG K-뉴딜지수 관련 알아보겠습니다.

 


 

<KRX BBIG K-뉴딜지수>

 

KRX 한국거래소 홈페이지에 올라온 보도자료를 살펴보겠습니다.

 

■ 개요 : 한국거래소는 한국 경제의 패러다임 전환을 견인할 수 있는 선도기업으로 구성된 「KRX BBIG K-뉴딜지수」 5종을 9월 7일(월)부터 발표함

 

■ 개발 배경 : 정부의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의 비전을 구체화하고자 최근 미래 성장주도 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BBIG(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 산업을 뉴딜분야로 선정하여 K-뉴딜지수를 개발

 

* BBIG 산업은 K-뉴딜정책의 핵심분야로서, 관련 10개 주요 종목의 시가총액 합계는 322조원(코스피 內 비중 20.4%, '20. 8월말 기준)


KRX BBIG K-뉴딜지수는 총 5종으로 운영됩니다.

 

먼저 배터리, 바이오, 인터넷, 게임의 각 섹터별 대표 3개 종목씩 총 12개 종목이 통합된 BBIG K-뉴딜지수가 있습니다.

 

<KRX BBIG K뉴딜지수>

지난주 BBIG K뉴딜지수가 발표되고 가장 급등한 종목이 더존비즈온과 펄어비스라고 하는데 아마도 나머지 10개 종목은 대부분 대충 듣고 알만한 이름이었지만 이 2개 종목만 잘 모르는 종목이었기 때문이 아닐까 추정합니다.

 

게임주에서는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이 투톱인 것이 확실하니 이견이 없지만 세 번째로 펄어비스가 선택된 것은 어떤 이유인지 모르겠네요.

 

여하튼 이번에는 KRX 게임 K뉴딜지수에 편입된 종목을 포커싱 해보겠습니다.

 

 

<KRX 게임 K-뉴딜지수>

종목은 총 10개로 구성되었으며 아래와 같습니다.

 

1) 엔씨소프트

2) 넷마블

3) 펄어비스

4) 컴투스

5) NHN

6) 더블유게임즈

7) 웹젠

8) 네오위즈

9) 위메이드

10) 골프존

 

도대체 어떤 의미로 펄어비스가 3번째로 편입되었을까요?

 

우리나라 게임주 2분기 매출 및 영업이익을 살펴보겠습니다.

 

<20년 2분기 게임회사 매출 및 영업이익 비교>

엔씨소프트가 영업이익은 1등, 매출은 넷마블이 1등입니다. 

그다음을 살펴보면 '더블유게임즈'가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모두 확실한 3등입니다.

펄어비스는 매출에서는 5등, 영업이익은 4등입니다.

 

위 자료가 20년 2분기 실적 기준이니 이것만으로 확실치 않아 최근 리포트를 찾아봤습니다.

 

9월 3일에 키움증권 김학준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게임주 리포트에서 더블유게임즈와 펄어비스의 20년 3분기 및 20년 실적 추정치가 나와있습니다.

 

<펄어비스 실적전망>

 

<더블유게임즈 실적전망>

일단 20년 3분기 매출은 더블유게임즈 1,738억, 펄어비스 1,351억

영업이익은 더블유게임즈  559억, 펄어비스 491억으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에서도 더블유게임즈가 앞섭니다.

 

마지막으로 20년 전체 실적 추정 기준시 매출은 더블유게임즈 6,862억, 펄어비스 5,414억

영업이익은 더블유게임즈 2,142억, 펄어비스 1,988억으로 전체 실적 기준으로도 더블유게임즈가 앞섭니다.

 

그렇다면 시가총액은 어떨까요?

 

<더블유게임즈 vs 펄어비스>

더블유게임즈는 시총 1조 4천억, 펄어비스는 2조 4천억으로 펄어비스가 무려 1조 가까이 시총이 높습니다.

 

펄어비스가 더블유게임즈 대비 밸류에이션을 더 받고 있는 거죠. 펄어비스는 검은 사막이라는 대표 IP도 있고 해외 수출에 대한 모멘텀도 있습니다. 그에 반해 더블유게임즈는 일단 사람들에게 인지도면에서 떨어집니다.

 

우리나라에 출시한 게임이 단 한종도 없으니 인지도가 떨어지는 것이 어쩌면 당연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모든 매출이 해외에서 나오는 우리나라의 자랑스러운 수출기업이기도 합니다.  

 

저는 이 인지도 부분을 KRX 게임 K뉴딜지수에 더블유게임즈가 포함됨으로써 많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검색 유입을 보면 최근 '더블유게임즈'를 검색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꽤 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코스피 200 종목에 편입도 됐고 이제 KRX 게임 뉴딜지수 10개 종목에도 들어온 만큼 더욱 기대해 볼 만합니다.

 

더블유게임즈가 소셜카지노게임회사라고 밸류에이션을 더 적게 받을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IP에 대한 기대감, 신작에 대한 기대감, 해외출시에 대한 기대감 모두 결국 이익 성장을 기대하는 것인데 더블유게임즈는 그 이익을 확실히 창출하는 기업입니다.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DDI 나스닥 재상장 재료 또한 살아있습니다. ^^

 

더블유게임즈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제가 과거에 작성했던 포스팅 참조하세요. 

 

여러분의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

 

-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 투자 -

 

♥는 로그인 없이 누르실 수 있습니다.

 

2020/08/28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현금 흐름이 좋은 예측가능한 게임주 - 더블유게임즈

 

[국내주식] 현금 흐름이 좋은 예측가능한 게임주 - 더블유게임즈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그동안 게임주 관련해서 여러 번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8월 28일 현재 넷마블 주식은 전량 매도 처분하고 계획대로 더블유게임즈를 매수하였습니다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8/27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저평가된 알짜 게임주 - 더블유게임즈 (Ft. DDI 나스닥 상장)

 

[국내주식] 저평가된 알짜 게임주 - 더블유게임즈 (Ft. DDI 나스닥 상장)

안녕하세요. 옛날 2007~8년 시절 엔씨소프트 주식을 매매했던 적이 있고 2017년 넷마블 상장 이후 넷마블 주식을 오래도록 보유하고 있어서 게임주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8/13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BBIG의 G. 게임주 - 넷마블 2분기 실적 리뷰

 

[국내주식] BBIG의 G. 게임주 - 넷마블 2분기 실적 리뷰

안녕하세요. 하반기 증시의 주도주를 뜻하는 BBIG의 G는 바로 게임(Game) 입니다. 크래프톤은 아직 상장 예정이고 넥슨은 일본에 상장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 증시에서 게임 대장주는 현재 엔씨

investinginlife.tistory.com

댓글은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