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해외주식

[미국주식] 시가총액 2조달러(2,536조원) 애플이 걸어온 길

by dennis.405 2020. 8. 25.

<애플이 걸어온 길>

안녕하세요.

 

'내일의 부' 조던 김장섭님의 말씀대로라면 우리는 무조건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애플(AAPL) 주식을 사야합니다.

 

애플의 시가총액은 8월 21일 종가 기준 2.127 Trillion 달러로 전세계 1위 입니다.

 

$2,127,000,000,000 정말 동그라미가 너무 많네요.

 

네이버 환율을 이용해서 변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시가총액 원화로 환산>

 

안타깝게도 네이버 환율에서는 2조달러 표시가 안됩니다. 

 

애플(AAPL)의 시가총액은 원화로 2,536조원입니다.

 

2018년 8월 시가총액이 1조 달러를 돌파했다고 하는데 이렇게 큰 기업이 불과 2년만에 기업가치가 2배 오른것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난 그동안 뭐하고 있었나하는 반성을 해봅니다.

 

제가 장기투자 실패 아닌 실패기로 언급했던 현대차 주식을 2018년도에 모두 팔아서 애플 주식을 샀더라면 지금보다 수익률이 훨씬 좋았을 겁니다.

 

(후회는 없습니다. 하나 하나 깨우치고 앞으로 잘하면 됩니다.)

 

며칠전 포스팅에서 언급한것 처럼 2,018년도는 환율 또한 1,050원대로 원화로 투자하기 너무 좋았던 시기였습니다.

 

<애플과 국내주식시장 비교>

위 이미지는 애플 시가총액과 국내주식 시장 전체 시가총액의 비교입니다.

 

기준 시점이 8월 20일로 현재 애플의 시총 2,536조 보다 작게 표시되어있지만 이미 코스피 1,546조, 코스닥 300조, 코넥스 5조를 모두 합친 1,851조 보다 훨씬 높은 수준입니다.

 

<국가별 명목GDP와 애플 시가총액 비교>

 

애플의 시총 규모는 국가의 GDP와도 비교대상이 됩니다.

 

세계 8위의 이탈리아 전체의 연간 국내총생산(GDP)과 맞먹는 금액입니다. 

<2020.8.21 종가 기준 미국 시가총액 순위>

미국의 대표적인 기술주로 언급되는 FANG, MAGA의 페이스북(FB), 아마존(AMZN), 넷플릭스(NFLX), 구글(GOOGL), 마이크로소프트(MSFT)와 비교해도 애플의 성장성은 놀랍습니다.

 

지난주 금요일(8/21) 종가 기준을 보시면 시총 2조달러 기업인 애플은 하루만에 무려 5.15% 상승을 기록했습니다.

반면에 아마존(AMZN), 마이크로소프트(MSFT), 구글(GOOGL), 페이스북(FB)은 모두 하락했습니다.

 

참고로 마이크로소프트는 작년 가을 시총 1위에서 2위로 그리고 최근 3위로 떨어진 모습을 주의깊게 보셔야할듯 합니다.

 

그리고 1등 애플과 2등 아마존의 시총도 점점 벌어지고 있습니다.

 

저는 사실 애플에 제일 관심이 없었고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페이스북을 정말 좋아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페이스북에 좋은 이유 10가지를 말하라고 하면 바로 얘기할 수 있죠.

 

하지만 애플이 좋은 이유를 가장 모릅니다. 그럼에도 저는 보유했던 미국주식을 모두 처분하고 최근 애플 주식만을 매수하였습니다.

 

1등 주식에는 그만한 수 많은 이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걸 모두 알 필요는 없습니다.

 

모르는게 약일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

 

-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 투자 -

 

♥는 매너

 

2020/08/23 - [미래/해외주식] - [미국주식] 언택트와 컨택트, 이유 불문 매수 - 시총 1위 애플(ft. 조던 김장섭)

 

[미국주식] 언택트와 컨택트, 이유 불문 매수 - 시총 1위 애플(ft. 조던 김장섭)

안녕하세요. 저는 단언코 구글빠입니다. 구글의 많은 서비스들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구글지도는 지역가이드 레벨 8을 달성할 정도로 참여에 적극적이며 구글포토에 업로드한 사진�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8/02 - [미래/경제일반,투자이야기] - [경제상식] 환율의 기본 - 달러지수, 달러인덱스 (DXY, USDX) 알아보기

 

[경제상식] 환율의 기본 - 달러지수, 달러인덱스 (DXY, USDX)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환율에 대해선 누구나 들어보셨을 겁니다. 환율이 일상생활과 관련이 없는 분들도 많겠지만 적어도 코로나 이전에는 해외여행을 위해 환전을 하는 과정에서 환율의 의미에 대해서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6/04 - [미래/해외주식] - [미국주식] 야후 파이낸스에 저장한 관심종목(Facebook, visa) 공유

 

[미국주식] 야후 파이낸스에 저장한 관심종목(Facebook, visa) 공유

안녕하세요. 미국주식을 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를 사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혹시라도 야후 파이낸스를 사용하시지 않았다면 사용하시길 강력 권고드립니다. 야후 �

investinginlife.tistory.com

댓글은 사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