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해외주식

야후 파이낸스 - 미국 주식 관심종목(Facebook, visa) 공유

by dennis.405 2020. 6. 4.

안녕하세요.

 

미국주식을 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야후 파이낸스(Yahoo Finance)를 사용하시리라 생각됩니다.

혹시라도 야후 파이낸스를 사용하시지 않았다면 사용하시길 강력 권고드립니다.

 

야후 파이낸스 : https://finance.yahoo.com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미국주식 거래를 위한 증권사 MTS에서 실시간 주가를 제공해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에 반해 야후 파이낸스 어플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지연 없는 실시간 주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 15분 지연>

 

위 그림은 제가 사용하는 미래에셋대우의 m Global 해외주식선물 어플에서 제공하는 마이크로소프트(MSFT) 주가창인데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15분 지연'이란 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야후 파이낸스를 사용하신다면 거래하시기 조금 더 편안할 듯합니다.

 

야후 파이낸스에 가입하지 않아도 실시간 주가를 확인할 수 있지만 계정을 만들고 로그인하면 My watchlist라는 관심종목을 저장해 두고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관심종목에 몇 종목 없다가 천천히 알게 될 때마다 저장하다 보니 점점 리스트가 많아지네요.

 

모두 좋은 주식은 아니지만 제가 관심종목으로 올린 리스트를 공유하고 간단히 설명하고자 합니다.

 

<미국주식 관심종목>

관심종목의 정렬은 가장 오른쪽에 보시는 Market Cap 즉 시가총액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맨 왼쪽이 바로 Ticker라고 불리는 종목명입니다.

 

주황색 글씨로 쓰인 종목은 제가 가지고 있는 것이니 참고하세요.

 

AAPL - 애플

MSFT - 마이크로소프트 

 

※ 그리고 보니 최근까지 마이크로소프트가 시가총액 1위였는데 애플에 뺏겼네요

 

AMZN   - 아마존

GOOGL - 구글 알파벳, 구글빠인 제가 좋아하는 기업입니다.

FB        - 제가 좋아하고 앞으로 계속 매수 계획을 가진 페이스북 입니다.

       - 구글, FB와 더불어 좋아하는 비자카드, Visa 

MA      - 마스터카드, 저는 Master card 보단 Visa를 좋아하지만 비교를 위해 넣었음

DIS      - 디즈니, 코로나 사태로 오프라인 디즈니 파크 매출 타격으로 주가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치료제나 백신 개발시 큰 수혜를 볼 기업입니다.

NVDA  - 엔비디아, 수년전부터 좋은 기업이라는 것을 알았지만 매수한 적 없고 앞으로도 모르겠습니다.

CMCSA - 컴캐스트

ADBE    - 어도비, 포토샵을 사용하면서도 어도비 주식 살 생각은 못했네요.

             유튜버가 많아지면서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인 프리미어의 구독경제 등으로 주가가 많이 올랐어요

             다만 PER이 너무 높아 저는 어도비 보단 마이크로소프트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NFLX    - 넷플릭스, 이것도 좋은 주식이며 코로나로 오히려 수혜를 본 기업입니다만

             며칠 전 HBO Max도 출시 훌루, 디즈니+ 등 레드오션으로 가는데 계속해서 경쟁력을 유지할지 의문입니다.

TSLA    - 미친 테슬라, $540 이하면 사야겠다고 마음먹고도 못 사고는 날아가는 거 보고 포기한 종목입니다.

             하지만 테슬라의 성공은 국내 주식투자의 아이디어를 얻는데 참고하고자 합니다.

ABT     - 애보트, 진단키드

CRM    - 세일즈포스

SBUX   - 스타벅스

GILD    - 길리어드

BA       - 보잉

WSM    - 윌리엄 소노마, 주방용품 파는 기업으로 최근 온라인으로 판매방식을 바꾸면서 주가 상승

QQQ   - 나스닥 100에 투자하는 ETF

FIVG   - 5G ETF

 

 

몇 개 종목은 작성하려니 제가 잘 모르기도 하네요. 설명이 짧은 것들은 아직 공부가 제대로 덜 된 종목들이며 아직 확신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진 종목들에 대해서 계속 공부하고 지속적으로 포스팅 예정입니다.

 

앞으로 미국주식 수익률이 나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주식이나 어느 한쪽에 편중된 투자보다는 지역별로 적절히 분산된 형태가 나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미 미국주식을 많이 보유하셨다면 그럴 필요 없겠지만 아직 미국주식이 1주도 없으신 분은 결과를 떠나 먼저 시작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여러분의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 투자 

 

2020/05/22 - [미래/미국주식] - [미국주식] 남미 이커머스 최초 이용자 폭증! 비자카드(Visa)의 투자 기회

 

[미국주식] 남미 이커머스 최초 이용자 폭증! 비자카드(Visa)의 투자 기회

안녕하세요. 오늘도 미국주식 비자(Visa) 관련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FANGMAN 이 외의 주식 중에 가장 선호하는 기업입니다. ※ 참고로 FANGMAN은 페이스북+아마존+넷플릭스+구글+마이�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5/25 - [미래/미국주식] - [미국주식] 카카오 보다 좋은 페이스북(Facebook, FB)

 

[미국주식] 카카오 보다 좋은 페이스북(Facebook, FB)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선 요즘 언택트 관련주로 네이버 및 카카오의 주가가 연일 오르고 있습니다. 어제는 카카오의 시총이 장중에 현대차의 시총을 앞질러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메리츠자산�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5/08 - [미래/미국주식] - [미국주식] NEW 오큘러스(Oculus) 퀘스트 헤드셋 - 페이스북(FB) 주식

 

[미국주식] NEW 오큘러스(Oculus) 퀘스트 헤드셋 - 페이스북(FB) 주식

안녕하세요. 삼성이 지난 2017년 갤럭시 S6 액세서리로 오큘러스 기어VR을 동시에 출시할 때 만해도 VR붐이 곧 올 것처럼 흥분했었죠. 물론 지금도 강남역에 가면 VR체험 공간들이 들어서 있지만 최

investinginlife.tistory.com

구독과 ♥는 사랑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