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해외주식

BoA 2021년 미국주식 섹터별 추천주 11개 종목 (힐튼, 월마트)

by dennis.405 2021. 1. 5.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엊그제 매체별로 선정한 올해의 미국주식 추천주 26개 종목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댄 나일스가 추천한 5개 종목, 경제지 배론스에서 추천한 10개 종목 그리고 BOA에서 추천한  미국주식 섹터별 탑픽 11개 종목, 총 26개 중에 중복 추천된 기업은 단 하나도 없었습니다.

 

그렇지만 다행히 백신에 따른 경제 재개를 이유로 (금리상승에 베팅) 은행업의 JP모건과 골드만삭스, 그리고 에너지 기업인 쉐브론과 에너지 섹터 ETF인 XLE라는 큰 줄기의 맥락을 발견했습니다.

 

경제 재개를 확신한다면 위 은행 관련주와 정유 등 에너지 기업 혹은 ETF에 투자하는 것은 유효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제대로 설명해 드리지 못한 뱅크오브아메리카에서 꼽은 2021년 섹터별 추천 종목 11개를 살펴보겠습니다.

 

BoA(뱅크오브아메리카) 2021년 섹터별 탑픽 11개 종목

회사명 티커 섹터 종합점수
Qorvo (QRVO) Information Technology 95
Vale (VALE) Materials 95
HCA Healthcare (HCA) Health Care 90
Allstate (ALL) Financials 63
Walmart (WMT) Consumer Staples 57
NextEra Energy (NEE) Utilities 52
Hilton Worldwide (HLT) Consumer Discretionary 45
Walt Disney (DIS) Communication Services 45
Alaska Air Group (ALK) Industrials 36
Realty Income (O) Real Estate 22
Chevron (CVX) Energy 14

 

표의 맨 오른쪽 열에 Composite Rating (복합점수)가 있고 높은 순으로 정렬하였습니다.

 

11개 종목 중에 커뮤니케이션 섹터에선 우리 모두가 아는 '디즈니'가 꼽혔습니다.

 

디즈니 매출의 상당 부분이 디즈니랜드 등 테마파크인데 코로나로 셧다운 되면서 디즈니 주가는 한때 79달러까지 내려갔다가 지금은 180달러 넘게 거래되고 있습니다. (너무 빨리 주가를 회복한 게 아닌가 싶네요.)

 

작년 5월 저는 디즈니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면서 '1년을 버틸 수 있다면 적어도 30% 수익은 가능하니 디즈니 주식을 매수'하라고 말씀드렸는데 정말 기대보다 훨씬 빨리 올라왔고 더 높이 올랐습니다.

 

<디즈니 5년간 주가 차트>

 

실적 대비 주가가 빠르게 상승한 데에는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에 대한 기대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솔직히 저는 디즈니가 2021년에도 좋은 주가 수익률을 기록할지 의문입니다.

 

주가가 더 오르려면 디즈니플러스 가입자수의 폭발적인 증가 등 가시적인 결과가 있어야 가능할 겁니다.


임의소비재 섹터에선 호텔 체인인 힐튼(HLT)이 꼽혔습니다.

 

현재 미국에서도 백신을 맞고 있기에 언제 가는 여행업이 다시 재개되리라 봅니다.

 

<힐튼 5년 주가차트>

백신으로 여행에 대한 우려가 해소되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예전처럼 단체 관광은 지양하고 개인이나 가족단위의 소규모 여행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모두투어, 하나투어 같은 단체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 보단 숙박업의 힐튼 같은 기업이 먼저 반등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지난 여름 예약했던 발리여행과 2월 스페인 여행 계획을 취소하면서 대한항공과 가루다항공을 취소했으며 호텔 또한 모두 취소하였습니다.

 

제가 이번에 취소하면 느낀 점은 메인 브랜드를 선택해야 뒤탈이 없다는 겁니다. 

 

대한항공에서 취소한 항공권은 이미 환불받았지만 가루다 항공권은 취소한 지 수개월이 지났음에도 아직도 환불 금액이 들어오지 않았네요. 호텔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힐튼 같은 곳에서 예약한 사람들은 모두 환불받았다고 하네요.

 

저는 코로나가 끝나고 여행이 재개되어 호텔을 예약하더라도 이젠 이름 모를 호텔로 예약하지는 않을 겁니다.

 

그렇기에 비록 백신 효과로 힐튼의 주가가 많이 올라왔지만 브랜드의 명성은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번 BOA 추천 종목 11개 중에 거의 몇 개 안 되는 매수 검토 종목입니다.


월마트는 필수소비재 섹터에서 최선호주입니다.

 

월마트는 구경제에 속하는 기업이지만 IT기업처럼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월마트 지난 1년 주가 차트>

 

월마트는 미국 전역에 포진된 5300여개 오프라인 매장을 십분 활용해 비접촉식 쇼핑(Scan&Go),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드라이브 스루로 물건을 받는 '커브사이드 픽업(Curbside Pickup)' 서비스, 온라인에서 주문한 신선 식품 등 생필품을 2시간 이내에 배달하는 '특급 배송 서비스(Express delivery)' 등 계속해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월마트의 서비스를 경험한 소비자들의 월마트에 대한 충성도는 록인 효과로 이어져 이커머스 매출이 매 분기 높은 성장세를 나타내기 시작했는데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무려 23%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심지어 도시 봉쇄 조치로 미 전역 지점 대다수가 문을 닫은 지난 2분기(4~6월)에도 1338억 달러를 벌어들이며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했다고 하니 성장에 대한 의문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SSG닷컴도 이런 월마트의 전략을 배우고자 노력한다는 기사도 있네요.

 

온라인에선 이미 아마존이 대세라지만 월마트의 경쟁력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월마트는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해 보입니다.


복합점수는 큰 의미는 없어 보이지만공통으로 95점을 받은 기업은 코보(Qorvo / 티커 QRVO)와 브라질의 채광기업인 Vale(발레, 발리)입니다.

 

먼저 코보(Qorvo / 티커 QRVO)는 시가총액 약 20억 ($18.964B)의 나스닥에 상장된 미국의 반도체 회사입니다.

 

코보는 모바일, 인프라, 국방 및 항공우주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기술 및 무선 주파수(RF) 솔루션 공급업체입니다. 본 업체는 미국 및 국제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및 ODM(Original Design Maker)을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부문은 모바일 제품(MP)과 IDP(Infrastructure and Defense Products)를 포함합니다. MP 세그먼트는 스마트폰 및 기타 셀룰러 장치의 셀룰러 라디오 프론트 엔드 섹션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무선 주파수(RF) 솔루션 공급업체입니다. IDP 부문은 클라우드에 대한 유비쿼터스 고속 네트워크 연결, 데이터 센터 통신, 가정과 직장 전체의 인터넷 연결, 전 세계 군사 기능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글로벌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RF 솔루션 공급업체입니다. 아시아, 유럽 및 북아메리카 전역에 위치한 설계, 판매 및 제조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출처 : 증권사 기업개요 -

 

<코보 5년간 주가차트>

BOA에서 복합점수 95점으로 코보를 추천하기는 했지만 이미 주가는 코로나 이전 전고점 대비 40%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코보 컨센서스 및 실적>

실적은 확실히 좋습니다. 19년 4분기부터 매 분기 컨센서스를 아웃퍼폼하는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코보 레이팅>

주가가 이미 많이 올라서인지 스트롱바이나 바이 의견보다는 홀드 의견이 많네요. 목표주가 평균은 168달러 대비 현재 주가는 166달러로 거의 근접해 있습니다. 

 

우리는 이런 기업에 무턱대고 투자할 수가 없습니다. 더 공부할 자신이 있다면 모를까 모르는 기업에 투자하는 것은 말이 안 됩니다. 저는 그런 투자는 하지 않습니다.

 

솔직히 이런 기업보다는 이유가 필요 없는 글로벌 시가총액 1위의 애플 주식을 매수하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VALE는 브라질의 철광석과 니켈 생산업체라고 합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했으나 분기별 컨센서스보다 매 분기 어닝쇼크를 기록했음에도 주가는 코로나 이전보다 올라서 야후 파이낸스에 현 주가가 이미 Overvalued로 표기되어 있을 정도로 오를 대로 오른 종목 같네요.

 

<VALE 5년 주가차트>

 

<VALE 컨센서스 대비 실적 및 분기 매출, 이익>


헬스케어 섹터에선 'HCA 헬스케어'가 최선호주입니다.

 

HCA Healthcare는 1968 년에 설립된 미국의 영리 의료 시설 운영 업체로 시가총액은 현대차보다 높은 거의 60조 원에 이릅니다.  테네시 주 내슈빌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2020년 5월 현재 186 개의 병원과 수술 센터를 포함한 약 2,000 개의 치료 시설을 소유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HCA 기본정보>

최근 JP모건에서 HCA헬스케어에 대한 의견을 중립에서 비중확대로 바꿨습니다. 

 

미국의 헬스케어 업종에는 다양한 좋은 기업들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그런 기업들 하나하나를 분석하는 것은 너무나 힘든 일입니다.

 

저는 여전히 바이오나 헬스케어에선 개별 종목보다 ETF로 접근하는 것이 합당하다고 생각하며 특히나 단기보단 장기로 투자할 섹터이기에 IRP나 연금저축계좌에서 다뤄야 한다고 봅니다.


넥스트에라 에너지(NEE)까지 알아보려고 했으나 힘에 부치네요. 

 

이 글을 검색해서 들어오신 분들도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해서 들어오셨을 텐데 저도 이런 걸 분석하면서 참 세상엔 다양한 기업이 넘쳐난다는 걸 다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접근할 때 이미 알고 있는 기업 중에서 고르는 게 더 나은 선택이란 생각이 듭니다. 세상엔 좋은 기업이 차고 넘칩니다. 

 

우리 모두 다 삼성전자, 애플, 구글, 아마존을 압니다. 섹터에 따라 중국 전기차 같은 것에 투자하고 싶은데 공부가 힘들면 간편하게 섹터 ETF를 매수하면 됩니다.

 

많이 공부할 필요는 있지만 너무 쓸데없이 힘쓸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요즘 정말 ETF 투자가 대세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국내 증시가 불을 뿜었습니다. 현대위아가 상한가를 쳤고 삼성 SDI, 현대차가 급등하였습니다. 우리는 언제 어떤 기업이 폭등할지 모릅니다.

 

그렇기에 저는 개별 투자로 현대차와 삼성SDI도 하지만 현대차그룹 ETF와 2차전지테마 ETF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지난 여름 이후 삼성SDI가 한차례 폭등하다 횡보할 때 LG화학, SK이노베이션 및 중소형주들이 급등했기 때문입니다.

 

비록 삼성SDI로 많은 수익을 본긴 했지만 시간 차이가 있지 ETF 투자로도 꽤 많은 투자 수익률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미국주식도 마찬가지입니다. 친구가 밀크라는 유료 사이트에서 100개의 미국주식을 추천받아 투자하는데 사실 100개의 기업도 다 알기에는 너무 많은 숫자입니다.

 

단순합니다.

 

우리가 어느 정도 아는 기업을 고르고 그 기업에 대해 이해하려고 최대한 노력해야 합니다.

 

그래야 흔들리지 않는 투자자가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

 

 

2021/01/02 - [미래/해외주식] - 2021년 올해의 미국주식 추천주 총 26개 종목 (ft. 쉐브론, XLE, JP모건)

 

2021년 올해의 미국주식 추천주 총 26개 종목 (ft. 쉐브론, XLE, JP모건)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어제 국내주식의 2021년 '올해의 추천주'를 포스팅했는데 이어서 오늘은 미국주식 종목을 소개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연말 연초면 많은 투자사, 증권사에서 유망섹터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01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2021년 올해의 증권사 추천주 10종목 (ft. 삼성전자, 삼성SDI)

 

[국내주식] 2021년 올해의 증권사 추천주 10종목 (ft. 삼성전자, 삼성SDI)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2020년 코로나로 전 세계가 힘들었던 한 해가 가고 새로운 2021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비록 작년에 코로나로 힘들었던 것은 사실이나 주식시장만 보면 그 어떤 해보다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8/25 - [미래/해외주식] - [미국주식] 시가총액 2조달러(2,536조원) 애플이 걸어온 길

 

[미국주식] 시가총액 2조달러(2,536조원) 애플이 걸어온 길

안녕하세요. '내일의 부' 조던 김장섭님의 말씀대로라면 우리는 무조건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애플(AAPL) 주식을 사야합니다. 애플의 시가총액은 8월 21일 종가 기준 2.127 Trillion 달러로 전세계 1위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8/23 - [미래/해외주식] - [미국주식] 언택트와 컨택트, 이유 불문 매수 - 시총 1위 애플(ft. 조던 김장섭)

 

[미국주식] 언택트와 컨택트, 이유 불문 매수 - 시총 1위 애플(ft. 조던 김장섭)

안녕하세요. 저는 단언코 구글빠입니다. 구글의 많은 서비스들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구글지도는 지역가이드 레벨 8을 달성할 정도로 참여에 적극적이며 구글포토에 업로드한 사진

investinginlife.tistory.com

도움되셨다면 ♡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