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자동차(전기차, 중국제외)

[국내주식] 현대차 주식 도대체 왜 오르나요 - 급등의 이유

by dennis.405 2020. 8. 12.

 

안녕하세요.

 

최근 현대차 주식 도대체 왜 오르나요?

 

저도 잘 모르겠지만 그동안 현대차 관련 포스팅을 수차례 올린 적 있으니 오늘은 이걸 주제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쓰기 시작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았을 무렵인 지난 5월 20일에 '코스피 시가총액 우량주(현대차) - 장기투자 실패기'란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분명 '실패기' 입니다.

 

그런 실패기의 포스팅이 세달이나 지난 오늘도 인기글 통계에서 4위에 올라와 있을 정도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현대차 장기투자 실패기 - 인기글>

 

5월 20일에 작성한 포스팅의 내용을 요약해서 말씀드리자면

 

막연한 기대감으로 실적에 뒷받침 되지 않음에도 망하지 않을 거란 이유만으로 매도하지 못해서 비자발적 장기투자자가 될 수 있다는 리스크를 POSCO, 현대차, LG화학, 신한지주, 한국전력을 예를 들어 설명하였습니다.

 

<현대차 10년간 주식 차트 - 2020년 5월이전> 

 

그리고 그 다음부터 현대차 관련 작성했던 글의 목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저는 7년이상을 현대차에 장기투자하면서 (그렇다고 주식수가 많지는 않아요 ^^;) 스스로 정말 실패한 투자라고 생각했고 새로운 맘으로 현대차를 매도할지 보유할지에 대해서 공부하면서 나온 결과를 포스팅으로 정리했던 겁니다.

 

그 결과로 나온 첫 포스팅이 바로 '전기차와 제네시스로 퀀텀 점프' 글이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지금 다시 봐도 좋은 글이라 생각되는 만큼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현대차 2020년 주가차트>

 

결국 최근 현대차 주가 급등의 사유가 그때 제가 확인한 현대차의 모습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아래가 현대차의 비자발적 장기투자자임에도 좀 더 보유하기로 결정했던 6가지 이유입니다.

 

1. 최고경영진 (정의선 수석부회장)에 대한 믿음 - 미래전략 & 주주우선

2. 테슬라의 뒤를 이를 전기차 2등 메이커가 될 수 있는 포텐셜

3. 제네시스 라인업의 완성 (G70, G80, G90 + GV70, GV80) 으로 인한 현대차의 영업이익에 대한 기대

4. 신차 러쉬 & 탄탄한 SUV 라인업  - 내수시장의 대기수요  & 미국시장 대응

5. 수소차 기술력 1위  - 상용차에서 기회를 본다

6. UAM, PBV 등 2030년을 대비한 전략 준비

 

보유하기로 맘을 먹었던 6월초 이후에도 주가는 횡보했고 그 시기 다른 종목들은 정말 급등을 거듭했습니다.

내가 가진 종목은 오르지 않고 다른 종목만 오를 때의 답답함을 독자들도 공감하실 겁니다.

 

그렇기에 여유가 되면 현대차 주식을 추가 매수하겠다는 계획도 지켜지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여유가 없었다고 말하는 게 맞겠네요.

 

다만 현대차 우선주에 대해선 너무나 매력적으로 느꼈기에 55,000원 아래에서 30주 정도 매수하였습니다. 

 

제가 예측한 현대차의 주가 상승은 정말 빠르면 올해 10월, 늦으면 내년 6월 정도였는데 최근 너무 급등해서 당황스러울 정도입니다.

 

물론 당연히 기쁘지만 저로써도 고민이 되지 않을 수가 없네요.

 

이익실현에 대한 욕구가 넘치지만 3분기 실적이 2분기보다 좋을 것으로 기대하는 만큼 3분기 실적이 꺾이지 않는다면 더 보유할 생각입니다. 

 

현대차 주식을 보유하신 분들이라면 같이 고민해봤으면 좋겠네요.

 

여러분의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

 

-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 투자 -

 

♥는 사랑입니다.

 

2020/06/02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테슬라 다음은 현대차 - 전기차와 제네시스로 퀀텀 점프

 

[국내주식] 테슬라 다음은 현대차 - 전기차와 제네시스로 퀀텀 점프

안녕하세요. 모두가 4차 산업혁명, 5G, 2차전지, 배터리, 언택트를 외치고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포스코, 현대차 같은 기업은 미래가 보이지 않는 굴뚝 사업으로 치부되고 있는 듯합니다. 네이버,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6/05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제네시스 라인업의 완성은 현대차 주가 상승의 열쇠

 

[국내주식] 제네시스 라인업의 완성은 현대차 주가 상승의 열쇠

안녕하세요 지난 5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에서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제네시스 G80의 판매량 5위로 올라선 것인데 적어도 5천만원을 훌쩍 넘기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쏘나타나 싼타페 보다 판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6/16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현대차, 테슬라 - 전기차의 미래 기술 V2G

 

[국내주식] 현대차, 테슬라 - 전기차의 미래 기술 V2G

안녕하세요. 어제 전자신문에 현대차가 세계 두 번째로 V2G 기술을 장착한 전기차를 하반기에 출시한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V2G가 뭔지 모르는 저한테 그 기사는 특별한 의미 부여가 안되었어요.

investinginlife.tistory.com

 

♥는 필수, 구독은 추천

(웹사이트 즐겨찾기 보다 구독이 편하실거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