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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자동차(전기차, 중국제외)

[국내주식] 제네시스 라인업의 완성은 현대차 주가 상승의 열쇠

by dennis.405 2020. 6. 5.

<현대차 주가 상승의 열쇠 - 제네시스>

 

안녕하세요

지난 5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에서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제네시스 G80의 판매량 5위로 올라선 것인데

적어도 5천만원을 훌쩍 넘기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쏘나타나 싼타페 보다 판매량이 높다니

실로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2020년 5월 국내자동차판매량, 모터그래프 출처>

 

GV80 4,164대 - 판매순위 14위

G70   613대 - 판매순위 35위

G90   601대 - 판매순위 36위

 

제네시스 최초의 SUV인 GV80 출시부터

이런 기대를 갖게하였습니다.

 

현재 G80, GV80 모두 대기수요가 6개월

이상 걸릴 정도로 인기가 대단합니다.

 

이런 기대는 2분기 출시가 예상되는

G70의 페이스리프트로 이어집니다.

 

물론 G70은 G80 만큼 많이 팔리는

세그먼트는 아닙니다. 

 

하지만 좀 더 나은 상품성과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그대로 적용하고 나온다니

지금보다 판매량을 기대해 볼 수는

있을 것입니다.

 

이런 기대의 정점은 바로 GV80 보다 한 단계 작은 SUV인 GV70에 있습니다.

 

 

사실 GV80은 거의 7천만원이

넘는 가격과 큰 사이즈로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좋은 상품성으로

판매량이 대단한데

 

GV70은 더 작고, 저렴하기 때문에 잠재

수요가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네시스라는 브랜드가 성공한다면

현대차의 주가는 한단계 점프업 할 것입니다.

 

이런 근거는 유진투자증권에서 작성한 리포트에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렉서스 북미 판매량과 도요타 영업이익 추이>

 

도요타가 렉서스 브랜드를 런칭하고

약 10년 뒤부터 도요타의

영업이익이 급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현대차는 제네시스 브랜드를 출범하고도

사실 제대로 팔 차가 없었습니다.

 

수익성이나 판매량이 좋은 SUV 없이

세단 3차종으로만 구성되었죠

 

하지만 이제 제대로 팔 차종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 GV70이 출시되진 않았지만

연말이나 21년 상반기에는

빛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지난번 현대차 관련 포스팅에서 밝힌 바와 같이

현대차 주식의 비자발적 장기투자자로서

냉정하게 살펴보는 기회를 갖고자 분석해봤는데

좀 더 믿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의 성공투자를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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