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자동차(전기차, 중국제외)

[국내주식] 현대차 '20년. 7월 미국 판매량 실적 알아보기

by dennis.405 2020. 8. 6.

 

안녕하세요.

 

최근 몇 주간은 '현대차' 주식 장기 보유자에겐 단비 같은 주가 상승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런 시점에 현대차 관련 포스팅을 올리게 되어 다행이라는 생각마저 드네요. 

 

지난달 초 처음으로 현대차 미국 판매실적 관련 글을 포스팅할 때만 해도 현대차 주가는 10만원 아래였습니다. 정말 한 달 사이에 35% 가까이 상승했네요.

 

<현대차 7월 한달간 주가차트>

 

물론 요즘 워낙 장이 좋아서 현대차의 주가 상승이 퇴색되는 느낌마저 듭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 언택트라는 말이 유행할 정도로 주가 또한 네이버, 카카오에 편중되었던 것에 비하면 대표적인 경기민감주이자 컨택주 주인 현대차의 주가 상승은 정말 기쁘네요.

 

그동안 저는 현대차 관련 비자발적 장기투자 실패기 그리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전기차에 대한 현대차 기술력에 대한 믿음, 그리고 제네시스로 한 단계 도약할 현대차의 밝은 미래 관련해서도 포스팅한 바 있습니다.

 

정말 장기투자자로써 현대차 매도를 숱하게 고민했지만 최근 맘을 다잡고 그동안 버틴 기간을 생각하며 좀 더 버텨보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

 

여하튼 오늘 공유할 주제는 '20년 7월 현대차 미국 판매량입니다. 

 

지난달에는 신문사별로 같은 판매량에도 부정적 혹은 긍정적인 타이틀을 달았던 것에 비하면 이번 7월 판매량에 대해서는 모든 언론사에서 긍정적인 키워드를 실었습니다.

 

<현대차 7월 미국 판매량 관련 기사>

우선 전체 판매량은 57,677대로 지난달 대비가 아니라 작년 동월 대비해서도 판매량이 증가하는 실적을 보여줬습니다.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지난 3월 작년대비 -42% 가까이 떨어지다 점점 회복하여 5개월 만에 작년 실적을 넘어선 것입니다.

 

<2020년 현대차 미국판매량 추이>

 

하지만 지난 4개월의 판매량 감소분을 하반기에 모두 회복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7월까지의 YTD 합계를 보시면 작년엔 39만대가 넘었으나 올해는 33만대를 갓 넘긴 수치입니다.

 

아래는 현대차의 2020년 7월 각 차종별 판매량 수치입니다.

 

 

 

크게 특징을 살펴보면 1) 세단 판매량은 소폭으로 감소 2) SUV 판매량은 전체적으로 동등 우세 수준 3) 팰리세이드의 폭발적 성장 4) 소형SUV인 베뉴 추가 등으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쏘나타의 판매량이 신형 출시에도 큰 폭으로 하락하여 걱정이 컸으나 이번 달에는 거의 작년과 유사한 수준을 보여줬습니다. 

 

팰리세이드의 경우 지난달에 8,169대로 그동안의 판매량을 경신했다고 전해드렸는데 이번달에는 그것보다 많은 8,404대입니다.

 

팰리세이드는 제네시스를 제외한 현대 모든 차종에서 가장 비싸게 판매되는 차종입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 생산하는 싼타페와 달리 한국에서 생산해서 수출하기 때문에 요즘 1,200원대의 높은 환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0년 7월 미국 내 대중차 브랜드 판매량>

 

현대차의 7월달 판매실적은 미국에서 판매되는 대중 브랜드인 토요타나 혼다와 비교했을 때 더욱 돋보입니다.

 

도요타는 전년대비 -19%, 혼다 또한 -11.2%는 아직 전년도 실적을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현대차의 주가는 이제 시작일지 모릅니다. 이젠 나쁜 기사보다 좋은 기사만 남았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현대차는 테슬라의 뒤를 이를 전기차 메이커로 부각될 수 있습니다. 

 

아래 과거 포스팅을 보시면 전기차에서의 현대차의 현재와 발전 가능성을 알 수 있으니 참조하세요.

 

여러분의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

 

-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 투자 -

 

♥는 사랑입니다.

 

2020/06/02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테슬라 다음은 현대차 - 전기차와 제네시스로 퀀텀 점프

 

[국내주식] 테슬라 다음은 현대차 - 전기차와 제네시스로 퀀텀 점프

안녕하세요. 모두가 4차 산업혁명, 5G, 2차전지, 배터리, 언택트를 외치고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포스코, 현대차 같은 기업은 미래가 보이지 않는 굴뚝 사업으로 치부되고 있는 듯합니다. 네이버,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6/05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제네시스 라인업의 완성은 현대차 주가 상승의 열쇠

 

[국내주식] 제네시스 라인업의 완성은 현대차 주가 상승의 열쇠

안녕하세요 지난 5월 국내 자동차 판매량에서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제네시스 G80의 판매량 5위로 올라선 것인데 적어도 5천만원을 훌쩍 넘기는 프리미엄 브랜드가 쏘나타나 싼타페 보다 판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6/16 - [미래/국내주식] - [국내주식] 현대차, 테슬라 - 전기차의 미래 기술 V2G

 

[국내주식] 현대차, 테슬라 - 전기차의 미래 기술 V2G

안녕하세요. 어제 전자신문에 현대차가 세계 두 번째로 V2G 기술을 장착한 전기차를 하반기에 출시한다는 기사가 떴습니다. V2G가 뭔지 모르는 저한테 그 기사는 특별한 의미 부여가 안되었어요.

investingin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