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영화보는 즐거움

[현재] 영화 '담보' - 아역배우 박소이의 발견 (ft. 요즘 극장 모습)

by dennis.405 2020. 10. 4.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제 블로그의 타이틀이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 입니다. 

 

블로그의 근간이 미래에 해당하는 주식투자 등 경제적인 내용에 포커싱 되어있지만 삶에 있어서는 미래 못지 않게 현재를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처음부터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라는 블로그 타이틀 답게 현재와 미래 2가지 카테고리의 글을 쓰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되지 않아서 여러 카테고리의 글을 게시하기 어려웠습니다. 

 

최근 구글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받음으로써 좀 더 자유로운 주제로 포스팅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개설 이후 처음으로 딱딱한 경제 이야기가 아니라 영화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배우의 발견 - 아역배우 박소이>

 

 

저는 영화를 정말 좋아합니다.

 

그렇다고 독립영화만 본다든가 영화를 심오하게 보고 비평하는걸 즐기는 그런 사람은 전혀 아닙니다. 그냥 영화를 좋아해서 영화를 많이 보는 편입니다. 

 

사실 극장을 더 찾고 싶었지만 코로나 상황 때문에 개봉작이 많지 않습니다. 예전 같았으면 추석은 극장 대목이여서 대작들이 쏟아져 나왔을텐데 개봉작이 몇개 없네요.

 

그래도 추석 시즌에 맞춰 가족이 함께 볼 수 있는 영화가 개봉했으니 바로 '담보'입니다. 

 

집 근처에 있는 롯데시네마에 사전에 예약하지 않고 영화시작 10분전에 도착했습니다.

 

예약하지 않은 이유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롯데시네마에서 주말에 현대카드M 포인트로 5천원 할인이 되는데 이게 현장할인만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아시다시피 코로나로 예약하지 않아도 자리가 남아 돕니다.

 

 

<둘이서 가도 떨어져 앉아야 하는 최근 극장 모습>

 

 

그리고 참고로 요즘에 영화관에 가시면 둘이서 가도 옆자리에 앉을 수가 없습니다. 그나마 몇달전에는 종이 테두리만 씌워놔서 치우고 앉을 수는 있었는데 지금은 아예 테이프로 칭칭 감아놔서 뗄 수가 없습니다. 

 

오늘도 영화관 좌석의 1/5정도밖에 차지 않았습니다. 도대체 언제쯤 만석이 될지 기약할 수 없겠네요.


늘 보고 온 영화는 '담보'입니다. 기본적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영화제목 : 담보 (Pawn) 
  • 개봉일 : 2020년 9월 29일
  • 상영등급 : 12세 관람가
  • 상영시간 : 113분
  • 감독 : 강대규
  • 출연 : 성동일, 김희원, 박소이, 하지원, 김윤진



줄거리나 리뷰의 내용은 어느 블로그를 봐도 마찬가지일테고 제가 영화 감상하면서 느꼈던 소감은 하나입니다. 

 

아역배우 박소이 대박이네.

 

영화의 포스터만 보고는 하지원이 메인 주인공으로 알았습니다. 하지만 영화의 대부분을 박소이라는 아역배우가 끌고 갑니다. 

영화에서는 10살로 등장하는데 박소이의 실제 생년월일은 2012년 3월 12일생으로 우리 나이로 9살, 만 나이로 8살밖에 안됩니다.

 

 

<아역배우 박소이 인물정보>

 

영화를 보는 내내 박소이란 어린이 혹은 아역배우가 너무 귀여웠고 웃어서 입꼬리가 올라가는 모습이 정말 사랑스럽습니다. 

 

영화 '담보'에 등장하는 박소이 배우님의 스틸 사진들입니다.

 

 

 

 

 

 

 

 

 

영화를 보면서 어디선가 봤던 느낌이 있어서 필모그래피를 살펴보니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에 출연했었네요. 영화 '다만악'도 봤지만 그 영화와 이번 '담보'에서 박소이의 비중은 확연히 다름니다. 

 

이렇게 어린 아이가 이정도의 연기를 한다면 중고등학생이 되었을 때 어떤 연기를 할지 기대가 됩니다.

 

 

 

영화계가 어렵습니다. 

 

지난 5월 그리고 8월에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영화할인쿠폰을 배포하며 관객 모집에 큰 공을 들였는데 2.5단계 시행이후 할인권 사업도 중단되었으며 여전히 극장에는 사람이 정말 없습니다.

 

극장은 코로나 방역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추석 영화 '담보'는 가족들과 또는 혼자서 보더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따뜻한 영화입니다. 

 

오랫동안 극장 방문을 하지 않으셨다면 이번 기회에 다녀오시길 추천 드립니다. 

 

혹시라도 코로나가 염려 되신다면 좌석을 앞에서 5~7번째 줄로 잡으시면 보시기도 편하고 사람들이 주변에 없으니 좀 더 안심이 될 겁니다.

 

현재를 즐기세요!

 

-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 투자 -

 

♥는 매너입니다.

 

댓글은 사랑입니다.

 

2020/10/29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영화 - 모든요일 6천원 할인 쿠폰 (ft. 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

 

영화 - 모든요일 6천원 할인 쿠폰 (ft. 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에서 1단계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다시 쇼핑몰이나 관광지에 사람이 북적이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사람이 없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10/28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 배우 이솜의 발견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 배우 이솜의 발견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요즘 같이 주식장이 안 좋을 때는 계속 주가만 쳐다보고 있는 것보다 독서를 하거나 여행을 한다던가 뭔가 다른 것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저는 워낙 영화보는

investingin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