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영화보는 즐거움

쿠팡플레이로 본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션자이(천옌시)

by dennis.405 2021. 3. 13.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최근 쿠팡은 뉴욕거래소 상장이 가장 큰 이슈입니다. 상장된지 며칠 되지 않아 시가총액이 거의 100조원에 육박합니다. 우리나라 기업중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제외한 가장 큰 회사가 되었습니다. 

 

심지어 현대차의 시가총액의 2배가 넘겠네요.

 

지금 쿠팡의 기사거리는 뉴욕거래소 상장이지만 얼마전까지는 쿠팡에서 새롭게 선보인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쿠팡플레이가 화제거래였습니다.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는 한달에 2,900원인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되는 넷플릭스나 왓챠 같은 OTT 서비스입니다.

 

저 같은 경우 로켓배송 무료배송을 위해서는 최소 주문금액 15,000원을 맞춰야 하는데 그게 귀찮고 번거로워서 4개월전에 로켓와우 멤버십에 가입했습니다. 현재 로켓와우 멤버쉽 가입자수는 470만명에 이르는데 2,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이 사람들을 고민없이 가입하게 만들었다고 생각합니다. 

 

여하튼 승리호를 보고 나서 넷플릭스틀 해지했기 때문에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쿠팡플레이'에 눈이 갔습니다.

 

그런데 막상 쿠팡플레이를 설치하고 보니 생각보다 볼만한 영화나 드라마가 눈에 띄지는 않았습니다.

 

아직 갈길이 멀구나 생각하던 찰나 예전부터 포스터로 봤던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 포스터>

 

네이버 평점은 9.14점으로 상당히 높은 편이어서 안심하고 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영화제목 :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You are the apple of My eye) 

  • 개봉일 : 대만 2011년 8월 19일 / 한국 2012년 8월 22일 

  • 상영등급 : 15세 관람가

  • 상영시간 : 107분

  • 감독 : 구파도 (Ko Ching-Teng)

  • 출연 : 가진동, 천옌시, 오견, 학소문, 채차언, 언승우

예전부터 포스터는 몇번 봤지만 이 영화가 무려 10년전에 개봉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네이버 영화 정보 -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대만영화로 1994년 고등학생인 남자 주인공 커징턴과 친구들 그리고 그 친구들이 좋아했던 여주인공 션자이(천옌시)의 청춘 멜로물입니다.

 

저도 그 무렵에 고등학생이였기에 그 시절의 감성을 고스란히 느꼈고 같은 아시아권이라 공감할 수 있는 부분이 더 컸다고 생각합니다. 

 

줄거리나 리뷰는 네이버에서 쉽게 찾을 수 있을테고 저는 영화보는 내내 극중 여주인공인 션자이 역을 맡은 배우가 너무 청순하고 매력적이어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알아보았습니다. 

 

천옌시 ( 陳妍希 | Chen Yan Xi | Michelle Chen)

 

<네이버의 '천옌시' 인물정보>

 

극중 여주인공 션자이 역의 여배우 이름은 중국어 발음 그대로 읽을 때 '천옌시'입니다. 한자로 陳妍希을 한국식으로 읽으면 진연희가 되는데 이런식으로 읽는 것은 정말 도움이 안됩니다. 

 

천옌시는 예명이며 본명은 천메이쉬안(陳玫璇, Chén Méixuán)이라고 합니다.

 

대만이나 중국의 인물이름, 지명 등은 불리는 이름이 한두개가 아니지만 현지 발음으로 표현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천옌시는 1983년 5월 31일 대만 타이페이에서 태어났습니다.  (만 37세)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서 중학교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유학가 사우스웨스턴 아카데미(Southwestern Academy)를 거쳐 패션 스쿨인 '파슨스 디자인 스쿨' 에 입학했지만 1년만에 중퇴하고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경영학과에 다시 입학하게 됩니다. 

 

2006년 대학 졸업후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 위해 대만에 들어왔다가 연예기획사에 발탁되어 연기생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데뷔 후 드라마나 영화에 출연했지만 2011년 개봉한 영화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가 대히트 하면서 확실히 대중에게 각인된 것 같습니다.

 

저는 10년이나 지난 2021년에 이 영화를 보게 되다니... 정말 너무 아쉽네요.

 

진작에 알았다면 덕질 좀 했을겁니다. ^^

 

천옌시는 2016년 결혼하여 슬하에 아들까지 두고 있을 정도로 이제는 청춘스타라고 말하기는 힘든 나이가 되어버렸습니다. 

 

그렇지만 2011년의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영화 속의 천옌시는 정말 청순하고 이쁩니다.

 

아래 천옌시의 10년 전 영화속 모습을 보시죠~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 천옌시>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 천옌시>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 천옌시>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 천옌시>

천옌시의 필모그래피는 2007년 드라마 '환환애' 데뷔 후 20개 작품이 넘지만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만큼 좋은 평을 가진 영화가 있느니 바로 '청설' 입니다. 

 

저도 아직 보지 못했지만 '청설' 또한 로맨스 장르로 네이버 평점 9점이 넘고 현재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되고 있다고 하니 천옌시에 관심있는 분은 꼭 보세요.

 

저도 '청설'을 보기 위해 또 넷플릭스에 가입해야할 상황이 온 것 같네요. 

 

 

 

 

쿠팡플레이 덕에 좋은 영화를 알게 되어 좋았지만 쿠팡플레이는 경쟁력이 아주 많이 떨어집니다. 기본적으로 영화가 드라마가 없다는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단점이 너무 많습니다.

 

검색 기능도 좋지않고 영화를 보다가 끊고 다시 보려면 보던 부분부터 재생되어야 하는데 그런 기본적인 기능도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제폰 갤럭시s21에선 영화 화면이 디스플레이에 꽉 차지 않고 작게 재생됩니다.

 

답답하거나 한심한게 한둘이 아닙니다. 쿠팡이 진짜 경쟁력을 가진 것인지 의심이 드는 부분입니다.

 

뭐 싼게 비지떡이라고 해야할지.. 아님 어짜피 엄청 싸니 기대는 하지 않고 공짜로 볼게 있다고 생각하는게 나을지 모르겟네요.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가입자들은 혹시 모르니 쿠팡플레이 들어가 보세요!!

 

 

 

 

2020.11.08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영화 '도굴' - 모든요일 6천원 할인쿠폰과 배우 박세완

 

영화 '도굴' - 모든요일 6천원 할인쿠폰과 배우 박세완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제가 영화 보는걸 워낙 좋아해서 코로나 상황에서도 매달 한편 이상의 영화는 본 것 같습니다. 주로 혼자서 많이 봤고 이따금 아들들과 같이 봤습니다. 그런데 이번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10.28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 배우 이솜의 발견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 배우 이솜의 발견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요즘 같이 주식장이 안 좋을 때는 계속 주가만 쳐다보고 있는 것보다 독서를 하거나 여행을 한다던가 뭔가 다른 것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저는 워낙 영화보는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10.04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현재] 영화 '담보' - 아역배우 박소이의 발견 (ft. 요즘 극장 모습)

 

[현재] 영화 '담보' - 아역배우 박소이의 발견 (ft. 요즘 극장 모습)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제 블로그의 타이틀이 '현재와 미래의 밸런스' 입니다. 블로그의 근간이 미래에 해당하는 주식투자 등 경제적인 내용에 포커싱 되어있지만 삶에 있어서는 미래 못지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05.30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신해철 노래 가사 - 인생에서 재테크, 주식보다 중요한 것은 많다.

 

신해철 노래 가사 - 인생에서 재테크, 주식보다 중요한 것은 많다.

돈, 큰 집, 빠른 차, 여자, 명성, 사회적 지위 그런 것들에 과연 우리의 행복이 있을까 나만 혼자 뒤떨어져 다른 곳으로 가는 걸까 가끔씩은 불안한 맘도 없진 않지만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의 타

investinginlife.tistory.com

♡ 꾹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