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영화보는 즐거움

롯데시네마 프렌즈 멤버십 등급별 조건 및 혜택

by dennis.405 2021. 5. 23.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제가 영화 보는 거 정말 좋아합니다. 거의 20년 전 이야기지만 대학생 때도 혼자서 영화 보는 거 좋아했고 여전히 영화관에 자주 갑니다.

 

(물론 가족과도 같이 가지만 혼자서도 많이 봅니다.)

 

전에는 CGV를 자주 갔었는데 가까운 곳에 롯데시네마가 생기고부터는 주로 롯씨(롯데시네마)를 주로 이용합니다.

 

2019년에 롯데시네마 VIP 금액을 충족시켜서 2020년 한 해는 롯데시네마 VIP 혜택을 톡톡히 누렸는데 아시다시피 작년엔 코로나로 인해 개봉한 영화도 많지 않아서 VIP 등급 달성에 실패했습니다.

 

이런 상황을 롯데시네마도 알기에 올해 새롭게 프렌즈 멤버십 제도를 만들었습니다.

 

롯데시네마 프렌즈(Friends) 멤버십

 

롯데시네마 프렌즈는 올해 VIP가 아닌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분기별 티켓 누적 금액에 따라 3개월마다 레벨을 부여해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대로 분기별 누적금액이 2만 이상이면 레벨 1, 4만 원 이상이면 레벨 2, 6만 원 이상이면 레벨 3입니다.

 

<롯데시네마 프렌즈 멤버십 제도>

 

 

  롯데시네마 멤버십 레벨 확인 방법

 

롯데시네마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의 '멤버십'을 클릭하셔서 확인할 수 있는데 아래는 핸드폰의 롯데시네마 어플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롯데시네마 어플의 하단 '메뉴' 버튼을 클릭

 

<롯데시네마 어플 홈 화면>

 

2. 롯데시네마 어플 '메뉴' 목록에서 '멤버십' 버튼 클릭

 

<롯데시네마 어플 '메뉴' 목록 중에 '멤버십'>

 

3. '멤버십' 프렌즈(Friends) 등급 확인 - ^^ 저는 며칠 전 '분노의 질주 : 더 얼티메이트' 보고 레벨 3를 달성했습니다. 

 

<롯데시네마 어플 프렌즈 멤버십 등급 확인>

 

 

  롯데시네마 프렌즈 멤버십 등급별 혜택

 

사실 프렌즈 멤버십 등급별 혜택이 무엇인지가 더 중요할 겁니다.

 

레벨 1은 영화 4천원 할인권 1매를 줍니다.

<롯데시네마 프렌즈 멤버십 등급별 헤택>

 

레벨2 달성시 영화 4천원 할인권 2장이랑 콤보 4천원 할인권 1장을 줍니다.

 

마지막 레벨3 달성시는 영화관람권 1장, 영화 4천원 할인권 2장, 콤보 4천원 할인권 1장을 줍니다.

 

솔직히 저는 영화를 주로 혼자서 보기 때문에 콤보 할인권은 아무 의미가 없어요. 하지만 레벨 3 달성시 영화관람권 1장은 꽤 큰 의미가 있습니다.

 

작년 코로나 여파 이후로 CJ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모두 영화관람료를 인상했습니다.

 

롯데시네마는 작년 12월 2일부터 성인 기준 7000~12,000원에서 8,000~13,000원으로 천 원씩 인상했고, 특히 CGV는 올해 다시 1천 원을 인상해서 주말에는 무려 1만 4천원입니다.

 

이렇게 요금이 비싸졌기 때문에 분기에 6만원 이상 영화를 보고 13,000원짜리 영화 관람권 1장을 받으면 20% 이상 할인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단 몇 가지 주의사항들이 있습니다. 

 

  • 승급 금액에서 롯데시네마 매점 결제 금액은 제외
  • 승급 금액은 영화 관람일로부터 2~3일 후 반영됩니다.
    • 온라인 예매 시 : 예매하신 ID로 반영됩니다.
    • 현장 결제 시 : 회원 조회 기준으로 우선 반영되며, 회원 미 조회 시에는 L.POINT 적립 기준으로 반영됩니다.예를 들어 현장에서 티켓 구입 후 L.Point 적립을 와이프 번호로 한다면 본인 멤버십 누적금액에 포함되지 않으니 주의하세요.
  • 관람권 사용 시 승급 금액은 관람권 판매 금액으로 반영됩니다. (단, 프로모션 관람권 / 타 사이트 구매 관람권의 경우 승급 금액이 판매 금액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관람권 판매 금액보다 낮은 금액의 티켓 구매 시 판매 금액이 아닌 티켓 금액으로 승급 금액이 반영됩니다. (예 : 조조, 문화의 날 등)

 

 

  롯데시네마 프렌즈 멤버십 달성시 쿠폰 확인 방법

 

롯데시네마 프렌즈 멤버십 레벨을 달성했으면 어플 '마이페이지'의 '쿠폰함'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폰함에 들어가면 상단에 '영화', '매점', 'VIP/클럽' 탭이 있고 여기서 마지막 탭인 'VIP/클럽'을 보시면 영화관람권 및 영화 4천원 할인권이 보입니다.

 

<롯데시네마 쿠폰함>

 

근데 저도 이번에 프렌즈 멤버십 레벨3를 달성하고 영화관람권이 들어온 것을 확인했는데 생각보다 유효기간이 길지 않은 것은 단점입니다.

 

제가 지난주 '분노의 질주 9'를 보고 등급 달성을 했는데 영화관람권의 유효기간은 겨우 7월 2일까지네요. 

 

어서 빨리 극장을 찾으라는 의미 같네요.

 


저처럼 혼자서 영화 보는 사람들한테는 VIP 달성은 정말 힘듭니다. 하지만 이따금씩 가족 4명이 모두 영화를 본다면 생각보다 VIP 달성을 쉽게 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주에 개봉하는 '크루엘라'와 7월에 개봉 예정인 '블랙위도우'는 가족과 같이 볼 예정이기 때문에 어쩌면 VIP달성도 가능할 수도 있겠네요.

 

<아직도 18만원 남은 VIP등급>

 

롯데시네마 VIP 혜택은 달성하긴 쉽지 않지만 정말 짭짤합니다.

 

VIP 혜택으로 영화관람권을 무려 6장이나 주고, 팝콘 교환권도 줍니다. 근데 이렇게 영화 6편을 공짜로 보면 다음 해에는 또 VIP 실적 달성이 어려워지죠. ^^

 

<롯데시네마 VIP 혜택>

 

작년 코라나 이후로도 꾸준히 극장을 찾지만 사람이 너무 없어서 예전 느낌을 받기 어려웠지만 지난주 분노의 질주를 보았는데 사람들이 꽤 많았고 영화 끝나고 사람들이 우르르 빠져나가는데 코로나 이전의 느낌을 살짝 받을 수 있었습니다. 

 

영화를 좋아하는 경제 블로거로서 이제부터는 정말 볼만한 영화들이 개봉을 시작하고 극장을 찾는 사람들도 많이 질 겁니다. 하지만 늘 문제는 주가는 선반영한다는 거겠죠.

 

지난주 극장에 사람이 많은 것을 목격하고 CJ CGV 주가를 보니 5월 초보다 2주 만에 20% 가까이 상승했네요.

 

<CJ CGV 주가 주봉 차트>

 

여하튼 작년이나 올해 상반기 바닥을 찍고 실적 회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영화관람료를 미리 인상해 놓은 것도 도움이 되겠네요.

 

좌석 간 거리두기가 풀려야... 나아질 텐데 가능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롯데시네마 프렌즈 멤버십 혜택이 생각보다 괜찮으니 극장 한번 찾아보세요~

 

 

 

2021.05.16 - 극장판 '귀멸의 칼날 : 무한열차편' 완벽소개 (ft. 초등학생 관람불가)

 

극장판 '귀멸의 칼날 : 무한열차편' 완벽소개 (ft. 초등학생 관람불가)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주말에 혼자서 보낼 시간이 생겨 영화를 보려고 개봉작을 알아보다가 애니메이션인 '귀멸의 칼날 : 무한열차편'을 보고 왔습니다. 코로나 이후에도 적어도 두달에 한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4.03 - 배우들의 연기가 특히 좋았던 이준익 감독의 영화 '자산어보' (ft. 방은진)

 

배우들의 연기가 특히 좋았던 이준익 감독의 영화 '자산어보' (ft. 방은진)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작년부터 코로나 상황이지만 꾸준히 극장을 찾을 정도로 영화보는거 좋아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해 들어선 디즈니 픽사의 '소울' 말고는 본 영화가 없었습니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3.13 - 쿠팡플레이로 본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션자이(천옌시)

 

쿠팡플레이로 본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션자이(천옌시)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최근 쿠팡은 뉴욕거래소 상장이 가장 큰 이슈입니다. 상장된지 며칠 되지 않아 시가총액이 거의 100조원에 육박합니다. 우리나라 기업중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0.10.28 -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 배우 이솜의 발견

 

영화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 배우 이솜의 발견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요즘 같이 주식장이 안 좋을 때는 계속 주가만 쳐다보고 있는 것보다 독서를 하거나 여행을 한다던가 뭔가 다른 것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저는 워낙 영화보는

investinginlife.tistory.com

공감 ♡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