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현대 블루링크 월간리포트 소개 및 활용 방법

by dennis.405 2021. 1. 20.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저는 지난달 GV70 출시 후 바로 사전 예약해서 다음 주 월요일인 1월 25일 출고 가능하다고 영업사원한테 연락을 받은 상태입니다.

 

차량을 받으면 그동안 타던 팰리세이드 차량을 처분해야 하는데 최근 이메일로 '블루링크 월간리포트'라는 것을 받았습니다.

 

블루링크는 아시다시피 현대자동차의 커넥티드 서비스로 블루링크 어플을 통해 핸드폰으로 나의 차량을 상태를 파악하고 원격으로 제어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차량관리까지 가능한 최신 자동차 생활에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예전에는 블루링크 서비스가 차량 구입 시 2년간 무상지원이다가 최근에서 대부분 5년간 무상지원으로 바뀌게 되면서 새 차를 구입하는 많은 사람들이 블루링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현대차는 블루링크라는 서비스명을 사용하지만 기아차는 유보(UVO),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커넥티드 서비스란 이름으로 다르게 불립니다. 여하튼 핵심은 현대기아자동차그룹의 커넥티드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실 블루링크에는 가입한 지 거의 2년이 되었지만 그동안 메일로 '블루링크 월간리포트'라는 것을 받아본 적이 없었는데 왜 갑자기 최근에 왔는지는 모르겠네요. 

 

여하튼 메일로 '블루링크 월간리포트'를 받아보니 꽤 유용했고 알고 보니 핸드폰의 블루링크 어플에서도 월간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블루링크 어플에서 '월간리포트' 확인 방법

 

 - 블루링크 어플 실행 후 하단의 '홈-제어-상태-지도-더보기' 중에 '상태' 클릭

 

<블루링크 어플 상태 부분>

 

블루링크 '상태'에 들어가 보면 주행가능거리, 시동/잠금 상태, 온도/열선 상태, 기타 상태 부분이 있고 가장 아래에 '월간리포트'가 있습니다.

 

◆ 블루링크 월간리포트 주요 컨텐츠 소개

 

저의 차량진단 점검일은 9일로 나옵니다.

그렇기에 제 월간리포트는 12월 10일 ~ 1월 9일까지의 기록입니다.

 

 

 

<블루링크 월간리포트의 시작>

 

누적주행거리를 월간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012로 시작하는 제 차량의 전화번호 같은 커넥티드 번호가 있습니다. 차량 구입한 지 아직 5년이 되지 않았기에 요금은 무료입니다.

 

현대해상 같은 자동차 보험사에 '커넥티드카 안전운전 특약'을 신청할 경우 제출해야 하는 '블루링크 가입확인서'를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나의 차량관리' 항목이 뜹니다.

 

<블루링크 월간리포트 - 내 차량관리>

 

항목별 진단 결과에는 에어백제어 시스템,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운전자 보조 시스템, 전동식 조향 시스템, 엔진제어 시스템, 변속제어 시스템 총 6개 항목에 대해서 OK 정상과 NO 점검 필요 싸인이 뜹니다.

 

다행히 제 차는 모든 항목에서 문제없네요.

 

다음 항목은 '소모품 관리정보'입니다.

 

<블루링크 월간리포트 - 소모품 관리정보>

사실 이건 제가 정비를 현대 블루핸즈에서 받아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언제 엔진오일을 교환했고 다음 교환시기는 언제인지 자세히 알려줍니다. 

 

엔진오일 및 필터, 에어클리너 필터, 에어컨 필터 및 브레이크 액에 대해서 이전 교환시기, 교환주기, 다음 교환시기를 알려주어 잘 모르는 카센터에 갔다가 바가지 쓰는 일이 없을 것 같네요.

 

그다음은 '내차의 운행정보'로 평균속도, 평균주행거리, 1회 최장운전거리, 총 운행거리 등이 뜨는데 저는 총 운행거리 정도는 유용한 것 같습니다. 나머지는 굳이 알 필요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블루링크 월간리포트 - 내 차의 운행정보>

 

블루링크 월간리포트 마지막은 '서비스 이용현황' 대해서 나옵니다.

저 같은 경우 원격제어 서비스를 블루링크 전체 고객보다 평균 이하로 사용한다고 나오네요. 이건 확실히 나이가 있다는 증거 같습니다. 

 

회사 후배 직원들 보니 너무나 당연하게 차 타러 나가지 전에 히터랑 열선부터 켜고 가던데 저는 전혀 습관이 안 드네요. 제가 유일하게 원격제어를 쓰는 경우는 차 문을 깜박하고 열고 왔을 때 닫는 정도입니다.

 

<블루링크 월간리포트>

부주의 운전 알림이라는 것도 있는데 이건 정말 팰리세이드 산지 얼마 안 되었을 때 경험했습니다. 

 

야간에 국도를 운전하는데 너무 졸려서 중앙선을 몇 번 침범했더니 핸드폰이 아니라 차로 전화가 왔습니다. 차량의 스피커로 전화가 왔어요. 졸음운전하는 것 같다고....  진짜 너무 신기했습니다.

 

안전 운전하시는 분들은 이런 경험이 없을 듯하네요. ^^

 

요즘 차량의 발전 속도가 눈부십니다. 

 

예전에는 새 차라서 그냥 좋았다면 요즘은 커넥티드 서비스, 반자율주행 기능 같은 것이 급속도로 발전해서 차량 교체 필요성을 느낍니다. 

 

오늘 기아차의 주가는 16%, 현대차도 8% 급등했는데 이런 새로운 기술도입이 가장 빠른차가 현대기아차입니다.

 

현대차를 타시는 분이라면 현대차 주식에도 관심을 가져보세요!!

 

 

 

2021/02/15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디지털 키 (스마트폰 키) 등록 방법 및 후기

 

제네시스 GV70 디지털 키 (스마트폰 키) 등록 방법 및 후기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1월 25일 제네시스 GV70 출고 받은 후 이것 저것 신기술을 체험하고 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12.3인치 3D클러스터, 후측방모니터 등은 차량 인수 후 바로 느낄 수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31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출고 - 썬팅쿠폰 '디텍 오로라' 썬팅 후기 (반사 필름)

 

제네시스 GV70 출고 - 썬팅쿠폰 '디텍 오로라' 썬팅 후기 (반사 필름)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지난주부터 주식시장 조정으로 맘이 편치 않지만 주식도 우리가 행복하고자 하는 걸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주식이 빠져서 아픈 마음도 있지만 처음으로 고급브랜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29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제네시스 GV70 출고 지급품 악세서리 패키지 (ft. 보온컵, 텀블러)

 

제네시스 GV70 출고 지급품 악세서리 패키지 (ft. 보온컵, 텀블러)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제네시스 GV70 출시 후 12월 26일 최종 사양 결정하여 계약하고 지난 월요일인 1월 25일 차량을 출고받았습니다. 계약한 지 딱 한 달 만에 차를 받은 느낌이네요. 저보다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22 - [미래보다 중요한 현재] - 헤이딜러 - 중고차 견적 어플 사용기 (ft. 글로비스 오토벨과 비교)

 

헤이딜러 - 중고차 견적 어플 사용기 (ft. 글로비스 오토벨과 비교)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제네시스 GV70 계약 후 곧 출고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런 즉 그동안 타던 팰리세이드 차량을 처분해야 합니다. 작년 하반기부터 주변에서 '헤이딜러'라는 어플을 통해

investingin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