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게임주

[게임주] '21. 2월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ft. 웹젠)

by dennis.405 2021. 2. 16.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게임주인 넷마블에 투자했었고, 현재는 더블유게임즈와 웹젠 주식을 보유 중으로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확인은 일상적인 루틴이 되었습니다.

 

지난 11월부터 매달 중순에 우리나라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를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포스팅하는데에는 특정 게임들의 매출 순위 변동폭을 기록하기 위함입니다.

 

 

한국은 구글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이 애플 앱스토어 대비 압도적이므로 게임주에 투자하시는 분은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매출 순위는 게볼루션(Gevolution) 사이트 기준입니다.

 

 

 

<'21. 2월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정말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를 늘 보지만 1위, 2위를 고수하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리니지2M은 이제 경이로운 수준입니다. 

 

A3스틸얼라이브, R2M, 세븐나이츠2, 그랑사가 , 바람의나라 연 같은 대작들이 2위 자리를 노크했으나 잠시 잠깐 2위를 한적은 있어도 유지한 게임은 없습니다.

 

엔씨소프트는 확실한 캐쉬카우인 리니지 시리즈를 바탕으로 K팝 플랫폼인 유니버스, 프로야구H3 등 다양한 게임으로 다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이번 2월에도 매출 순위 10위안에 MMORPG 게임이 6개가 포진하고 있으며, 20위안에는 13개의 게임이 MMORPG네요.

 

그래도 여타 다른 달 보다는 MMORPG 비중이 적은편입니다.

 

매출 3위는 지난 1월 26일 출시한 엔픽셀의 그랑사가입니다. 2월초부터 세븐나이츠2를 밀어내고 3위 자리에 안착하였습니다. 

 

출시 전부터 세븐나이츠 개발진이 모인 엔픽셀의 게임이라 기대를 했는데 저력을 보여주고 있네요.

 

하지만 아직 출시한지 1개월도 되지 않았기에 장기흥행 여부는 더 두고 봐야합니다.

 

매출 4위는 넷마블의 세븐나이츠2

 

세븐나이츠2는 작년 11월 18일 출시하여 11월 23일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2위를 차지하며 등장했지만 곧 리니지2M에게 2위 자리를 내주고 3위에 안착했다가 다시 그랑사가에게 3위 자리를 내주고 이젠 4위에 머물고 있습니다.

 

매출 5위는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 킹덤

 

MMORPG도 아니고 3N 게임도 아닌 작은 회사인 데브시스터즈의 RPG게임인 쿠키런 킹덤의 활약이 돋보입니다. 정말 어떻게 매출 순위 5위까지 올랐는지 인기를 실감하게 되네요.

 

매출 6위는 기적의 검

 

매출 7위는 원신(Genshin Impact)

 

매출 8위는 웹젠의 R2M 

 

웹젠의 R2M은 2006년 출시되어 15년째 서비스되고 있는 PC게임 R2의 모바일 버전으로 작년 8월 25일 출시한 게임으로 출시한지 거의 6개월이나 되었지만 여전히 좋은 성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R2M은 웹젠 IP로 웹젠이 직접 개발하고 퍼블리싱까지 하는 수익성 좋은 게임으로 구글플레이 수수료를 제외한 모든 것이 수익입니다. 

 

웹젠 주식 보유자로써 R2M의 매출 순위는 지난 12월 이후 세달간 추적중으로 아래 이미지 참고하세요. 

 

<R2M 매출 추이>

 

웹젠 R2M의 매출 순위는 상위권을 유지하다 20위까지 떨어졌다 다시 오르기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2월초부터 줄곧 8위라는 좋은 성적을 기록하다가 오늘 갑자기 다시 18위로 떨어졌습니다. 

 

처음 순위권 밖으로 밀렸을때 불안감을 잊지 못합니다.

 

하지만 박스권에서 등락을 반복하니 이벤트나 업데이트 등으로 또 다시 순위 상승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매출 9위는 릴리스게임즈의 라이즈 오브 킹덤즈

 

매출 10위 넥슨의 MMORPG V4

 

매출 11위 넥슨의 바람의 나라 : 연

 

매출 12위 넥슨의 메이플스토리M

 

몇년 전만해도 모바일게임 경쟁력을 의심했던 넥슨은 확실히 부활했습니다. 순위가 떨어지긴 했지만 3개 게임이 매출 순위 10위, 11위, 12위에 포진하고 있습니다.  14위도 넥슨의 카트라이더 입니다.

 

매출 13위 웹젠의 뮤 아크엔젤

 

지난달 중순 8위에 랭크되어 있던 뮤 아크엔젤이 매출 13위로 내려앉았었는데 다시 오늘 9위로 올라갔습니다.

앞서 대만에서 출시한 기적MU:과시대와 동일한 게임으로 대만에서의 장기흥행과 마찬가지로 국내에서도 견고한 흐름입니다. 향후에도 쉽게 매출 순위에서 밀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만 수익성이 좋은 R2M이 앞에 있고 뮤 아크엔젤이 뒤에 있는게 좋은데 흐름이 바뀌어서 아쉽네요.

 

매출 14위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매출 15위 킹스그룹의 S.O.S : 스테이트 오브 서바이벌

 

매출 16위 위메이드의 미르4

 

매출 17위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

 

매출 18위 넷마블의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매출 19위 스테어게임즈의 어비스(ABYSS)

 

매출 20위 네오위즈의 피망 포커 

 

 

지지부진한 웹젠의 주가 흐름에 정리하고픈 욕구가 충만하고 있습니다. 

웹젠에 대한 기대가 더블유게임즈보다 컸는데 또 다시 흔들리네요. ^^

 

여러분의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

 

2021/02/10 - [미래/게임주] - [국내주식] 저평가 게임주 '웹젠' 20년 연간 실적 리뷰

 

[국내주식] 저평가 게임주 '웹젠' 20년 연간 실적 리뷰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연초 불 뿜었던 주식시장은 다시 조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특히 작년 주식 상승의 키워드였던 BBIG 섹터 중 하나인 게임주들의 주가도 횡보중입니다. 하지만 유일하게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2/05 - [미래/게임주] - 베트남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 및 성장률 (ft. 웹젠 뮤아크엔젤)

 

베트남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 및 성장률 (ft. 웹젠 뮤아크엔젤)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오늘 웹젠의 작년 4분기 및 연간 실적발표가 있었습니다. 웹젠은 지난해(2020년) 매출 2,940억원에 영업이익 1,082억, 당기순이익 862억으로 창사 이래 최대실적을 거두었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16 - [미래/게임주] - [게임주] '21. 1월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ft. 웹젠)

 

[게임주] '21. 1월 구글플레이 게임 매출 순위 (ft. 웹젠)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2차전지, 전기차와 더불어 제가 투자하고 있는 섹터가 게임주입니다. 구체적인 종목으로 말씀드리면 현대차가 비중 35%, 삼성SDI가 30% 그리고 게임주인 웹젠 12%, 더블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08 - [미래/게임주] - [국내주식] 웹젠 중국 신작게임 '영요대천사' 출시 후 앱스토어 매출 순위

 

[국내주식] 웹젠 중국 신작게임 '영요대천사' 출시 후 앱스토어 매출 순위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정말 연초부터 불기둥처럼 주식시장이 뜨거워 결국 코스피 3,000을 넘겨버렸네요. 2007년 이명박 대통령이 코스피 3000 시대를 열겠다고 공언한 지 14년 만입니다. 정말

investinginlif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