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자동차(전기차, 중국제외)

[국내주식] 현대차, 제네시스 21년 2월 미국 판매량 실적 알아보기

by dennis.405 2021. 3. 4.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2021년 시작된지 벌써 두달이 지났습니다. 우리나라도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됐고 어느새 학교도 개학을 했네요.

이제 곧 봄입니다. 주식시장에도 봄이 왔으면 좋으련만 최근 조정은 심적으로 부담을 주기에 충분했습니다.

 

월요일 나스닥이 3% 급등하며 안도시켰지만 화요일에 다시 1.6% 하락하며 불안감을 불러왔습니다.

 

다행히 오늘은 코스피, 코스닥 모두 상승했고 중국 상해지수와 홍콩 항셍지수 또한 모두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부디 3월 장은 좋길 기대하며 2021년 2월 현대차와 제네시스의 미국 차종별 판매실적을 공유드립니다.

 

먼저 네이버 뉴스의 '현대차 미국 판매량' 기사의 타이틀을 보시겠습니다. 

 

<21년 2월 현대차, 제네시스 미국 판매량 기사>

 

기사의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지만 현대차는 작년 2월 대비 거의 9% 판매량이 감소하여 아쉬운 성적을 보여준 반면 제네시스는 51.4%가 급증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전해줬습니다.

 

기사의 타이틀을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현대차 2월 미국 판매, 8.8% 감소"

"현대차 2월 한파 영향으로 미국에서 판매 줄어"

"현대차 2월 미국 판매량 주춤"

"제네시스 미국 판매량 51.4% 급증"

"타이거 우즈 탄 제네시스 GV80 미국서 잘나가네"

 

현대차의 2월 미국 총 판매량은 48,333대로 이는 2020년 2월의 역대 최고 판매량에 비해 9% 감소한 수치입니다. 리테일 판매는 2% 감소했지만 플랫 매출은 비록 전체 물량의 9% 밖에 차지 하지 않지만 지난해 대비 47% 감소하여 수치를 끌어내렸습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판매량이 줄어든 원인으로 작년 대비 판매일수가 2일 적었고 주말 판매일수도 하루 줄어서 그렇다네요. 일별 판매량 기준으로 보면 오히려 총 판매량은 1% 증가했고, 리테일 판매량은 9% 증가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삼성전자 텍사스 공장까지 멈춰세운 한파의 영향으로 딜리버리와 판매 모두 쉽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수요자 줄어든 것은 아니여서 3월 판매량은 회복할 것으로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래는 현대차의 2021년 2월 차종별 판매량입니다.

 

<현대차 21년 2월 미국 판매량>

 

현대차의 지난 2월 소매 판매량은 44,133대로 지난 1월 40,597대 대비해선 3,536대 더 판매되었습니다. 

 

미국에서 현대차가 선방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다양해진 SUV 라인업인데 2월에도 세단의 대표 차종인 엘란트라(아반떼)와 액센트는 작년 대비 큰폭의 하락했지만 베뉴, 싼타페는 판매량 증가를 보였습니다.


제네시스의 차종별 판매량은 정확히 나오지 않았지만 언론에선 GV80의 판매량이 큰폭으로 증가한것 처럼 보도되었지만 사실 GV80은 지난 11월 58대, 12월 1,459대 올해 1월 1,512대에서 이번 2월 1,283대로 지난 12월 보다 적게 팔렸습니다. 

 

제대로 제네시스의 판매량을 공개하지 않는 것이 아직 경쟁 브랜드인 렉서스, 메르세데스, BMW 대비 판매량이 미흡해서 그렇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현대차 주가 차트>

현대차의 주가는 1월초 애플과의 협업설로 장중에 289,000원까지 상승했다가 지금은 한달이상 기간 조정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미래를 위해 착실히 앞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오늘 중국 광저우에 첫 수소연료전지 공장인 'HTWO 광저우' 기공식을 가졌습니다. 

 

HTWO 광저우는 현대차그룹이 글로벌 수소 사업 본격화와 수소 산업 생태계 확장을 위한 해외 첫 수소연료전지시스템 생산공장으로 내년 하반기 완공 목표입니다.

 

연간 생간목표가 총 6,500기라는데 이게 의미있는 수준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여하튼 지난 2월 현대차의 미국판매량은 기대에 미치지 못합니다.

 

3월에는 판매량도 증대되고 현대차 주가도 함께 상승했으면 좋겠네요.

 

여러분의 성공 투자를 기원합니다.

 

 

 

2021/02/24 - [미래/자동차(전기차, 중국제외)] - [국내주식] 타이거 우즈를 살린 제네시스 GV80 - 확실한 홍보 (ft. 현대차)

 

[국내주식] 타이거 우즈를 살린 제네시스 GV80 - 확실한 홍보 (ft. 현대차)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아침부터 타이거우즈가 사고로 다쳤다는 기사를 접했습니다. 눈길을 끄는 대목은 바로 현대차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 GV80 차량을 타다가 사고가 났다는 부분입니다.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2/18 - [미래/자동차(전기차, 중국제외)] - [국내주식] 수소차의 핵심 멤브레인(ePTFE) 국산화 - 상아프론테크

 

[국내주식] 수소차의 핵심 멤브레인(ePTFE) 국산화 - 상아프론테크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전기차 및 2차전지관련 주식들이 작년부터 연초까지 뜨거웠지만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섹터는 전기차와 닮은듯 다른 수소차 관련 산업입니다. 2차전지 섹터는 셀 메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2/20 - [미래/자동차(전기차, 중국제외)] - 르노의 새로운 전기차 '르노 5' 컨셉카 - LFP배터리 적용 (ft. 닝더스다이, 비야디)

 

르노의 새로운 전기차 '르노 5' 컨셉카 - LFP배터리 적용 (ft. 닝더스다이, 비야디)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전기차 시대가 도래한 지금 전통의 자동차 강자들은 어느새 멀리 앞서있는 테슬라를 따라가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행히 현대차와 폭스바겐은 테

investinginlife.tistory.com

2021/01/21 - [미래/국내주식] - 수소 관련주 - KBStar Fn수소경제테마 ETF (ft. 현대모비스, 상아프론테크)

 

수소 관련주 - KBStar Fn수소경제테마 ETF (ft. 현대모비스, 상아프론테크)

안녕하세요. 현미밸입니다. 이제 곧 몇 시간 뒤면 미국의 대통령이 트럼프에서 바이든으로 바뀝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1월 20일 취임과 동시에 트럼프 대통령이 탈퇴한 '파리기후변

investinginlife.tistory.com

♡ 꾹 눌러주세요~

댓글